[국제경영사례] 팬택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새로운 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 특성
1) 휴대폰 산업의 특성
2) 국내·국제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 구조
3) 단말기 시장 규모
3. 팬택의 사업 현황
4. 해외시장 진출 사례
1) 미국, 러시아, 베트남, 멕시코, 인도
2) 중국시장 진출
5. 팬택의 위기와 원인
6. 벤처는 달리지 않으면 죽는다(향후 대응방안)
- 본문내용
-
2.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 특성
1). 휴대폰 산업의 특성 (1) 시장발전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1984년 5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의 차량전화 서비스와 함께 시작했다. 이후 88년 7월 휴대 전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휴대전화 서비스와 함께 국내 핸드폰 기기 시장이 열렸다.국내 처음 소개된 핸드폰은 모토로라의 ‘다이나텍 8000’
국내 제품이 처음 등장한건 1993년 11월 삼성전자의 SH-700
1996년 CDMA 방식이 상용화 되므로 본격적인 휴대전화 보급 시작
1997년 PCS 서비스와 보조금제도 도입으로 휴대전화의 대중화의길
(2) 산업의 특성
① 가격 경쟁의 심화
중국, 인도 등이 부품공급시장과 신흥 수요시장으로 부상하면서 저가형 모델시장이 크게 확대 - 북미 유럽등은 성장세가 둔화 되고 있으나 중국, 중남미, 인도, 러시아등 신흥 시장은 연평균 20~40% 높은 성장세
․ 단말기 평균단가 : 저가형(‘04)94$ → (’07)69$
고가형(‘04)340$ → (07’)177$
모토로라와 노키아 등 선도업체와 중국업체 등에 비해 대응능력이 취약한 국내 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우려 - 과도한 로열티 부담(CDMA:5.25%~5.75%, GSM:12.5~17.5%), 핵심부품의 수입의 존, 생산요소비용 상승 등
- 부품소싱 및 공급망관리, 생산성 향상 등 원가 절감 노력 중요
② 기기간 융합 및 네트워크의 다양화
자료평가
- 보통이에요~~~~~~
- passion***
(2010.04.05 21:53: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