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보해복분자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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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보해 복분자주 선정동기

2. 회사소개

(1) 기업개요
(2) 회사연역
(3) 주요제품 및 매출 구성비
(4) 제품소개
(5) 보해복분자 브랜드 이력

3. 기업의 현황

(1) 전체 주류 시장현황
(2) 전통주 국내시장 현황
(3) 복분자 생산환경변화
(4) 소비자 음용 트렌드변화
(5) 국외시장

4. 소비자 분석

(1) 국내 소비자 분석
(2) 설문조사 소비자 분석

5. STP분석

6. SWOT분석

7. 보해복분자 차별화 포인트

8. 목표및 비전

9. 마케팅믹스
(1) 제품전략
(2) 수입확보전략
본문내용


1. 회사 선정 이유 및 동기
보해 복분자주가 ‘대한민국 명품주’에 선정되면서 보해복분자주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최고의 전통주를 선정하는 ‘제1회 대한민국 주류 품평회’에서 보해 복분자주가 과실주부문에 있어 최고 명품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고, 보해 복분자주 연간 매출 100억 원 이상 달성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과실주인 보해 복분자주를 우리는 회사적인 입장에서 젊은 층으로의 타깃 전향을 통해 보해양조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역주류회사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회사소개

(1) 기업개요
보해양조(주)는 1950년 2월 18일 전남 목포에서 창업한 이래 소주, 매실주, 위스키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중견주류업체이다. 보해양조의 창업주 임광행 회장은 1935년 목포상업전수학교를 졸업한 후 당시 목포에서 일용잡화와 주류 등을 도매하던 "야먀모토"상사에서 처음 장사를 시작하였고, 25세 때인 1943년 어느 정도 장사의 경험이 쌓이자 독립하여 김, 소금, 술 등을 취급하는 廣林商會를 설립, 사업의 기반을 다졌다. 해방 후 광림상회를 술 도매상으로 전환하면서 술과 본격적인 인연을 맺었으며, 5년 후인 1950년 한 양조장을 인수, 광림주조를 설립하여 청주를 생산하면서 주류 회사로서 보해양조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창업이후 66년에는 소주의 원료인 주정을 생산하는 보해산업(주)을 설립하는 등 사업을 확장했으나, 1968년 당시 어려웠던 경기 탓에 부도가 나고 법정관리로 넘어갔다. 76년 12월까지 8년 8개월 동안 계속된 법정관리 기간 중 회사가 정상을 되찾기까지는 넥타이 한번 매지 않고 작업복 차림으로 재건에 힘썼던 임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의 노력과 더불어 향토기업 보해를 살리려는 지역민들의 애정이 큰 몫을 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해양조 홍보실 2007 홍보자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대한주류 공업 협회
문화일보
국세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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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전략] 보해복분자주 마케팅
  • tldnj***
    (2010.06.06 00: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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