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List >
Ⅰ. 코카콜라사 선정이유
Ⅱ. 코카콜라 조직구조
Ⅲ. 코카콜라 보틀링
Ⅳ. 코카콜라 유통구조
Ⅴ. 환경분석
Ⅵ.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Ⅰ. 코카콜라 선정이유
코카콜라는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 47%를 석권하고 세계 430여국에서 판매되는
연간 생산량 360억 병이라는 매출을 남기는 세계적인 대기업이다. 즉 세계 대부분의 국가를 가더라도 식당이나 슈퍼, 대형 할인마트, 자판기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료 중 하나가 바로 코카콜라이다.
우리 조는 세계적으로 유통을 하는 코카콜라의 유통구조에 대해서 알아보고, 특히 우리나라에 보틀링 방식으로 유통이 되는 한국코카콜라의 유통구조를 알아보고자한다. 이에 코카콜라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으며 또 코카콜라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프리셀러’라는 제도가 코카콜라의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Ⅱ. 코카콜라의 조직구조
전 세계적으로 코카-콜라 시스템은 코카-콜라사, 자회사들 그리고 보틀링 파트너로 구성되어 있다. 코카-콜라사는 원액과 시럽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생산된 원액과 시럽은 코카-콜라사의 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전 세계의 보틀러들에게 공급된다. 보틀러는 이 원액에 감미료, 음용수, 탄산수 등을 첨가한 뒤 이 혼합된 음료를 패키지에 담는 제품 생산 과정이 끝나면 소비자들이 찾는 각종 판매 장소에 유통시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 동기유발이론 중 브룸의 기대이론과 아담스의 공정성이론을 어떻게 인간관계에 적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인사행정론,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