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List >

Ⅰ. 코카콜라사 선정이유

Ⅱ. 코카콜라 조직구조

Ⅲ. 코카콜라 보틀링

Ⅳ. 코카콜라 유통구조

Ⅴ. 환경분석

Ⅵ. 최종 결론

본문내용
Ⅰ. 코카콜라 선정이유

코카콜라는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 47%를 석권하고 세계 430여국에서 판매되는
연간 생산량 360억 병이라는 매출을 남기는 세계적인 대기업이다. 즉 세계 대부분의 국가를 가더라도 식당이나 슈퍼, 대형 할인마트, 자판기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료 중 하나가 바로 코카콜라이다.
우리 조는 세계적으로 유통을 하는 코카콜라의 유통구조에 대해서 알아보고, 특히 우리나라에 보틀링 방식으로 유통이 되는 한국코카콜라의 유통구조를 알아보고자한다. 이에 코카콜라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으며 또 코카콜라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프리셀러’라는 제도가 코카콜라의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Ⅱ. 코카콜라의 조직구조

전 세계적으로 코카-콜라 시스템은 코카-콜라사, 자회사들 그리고 보틀링 파트너로 구성되어 있다. 코카-콜라사는 원액과 시럽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생산된 원액과 시럽은 코카-콜라사의 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전 세계의 보틀러들에게 공급된다. 보틀러는 이 원액에 감미료, 음용수, 탄산수 등을 첨가한 뒤 이 혼합된 음료를 패키지에 담는 제품 생산 과정이 끝나면 소비자들이 찾는 각종 판매 장소에 유통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관리의 도입 및 실행을 위한 기술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춘 연구를 주로 실시했을 뿐, 공급사슬 성과측정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못하였다. 더욱이 우리 나라 기업을 대상으로 한 실증적인 연구는 전무한 실정이다. 공급사슬 성과평가를 위해서는 공급사슬 성과지표가 설정되어 있어야 하며, 개개의 지표를 분석하기 위한 자료수집 과정이 필요하다. 공급사슬 성과지표는 기업들의 니즈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될 수 있으나, 기업 간, 산업 간

  • [유통관리] 광동제약 비타500 유통경로 구축
  • 유통합리화(최소비용, 최대효용)에 가까운 유통경로를 만들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연구해보고자 합니다.▷본론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앞에서 밝힌 바와 같이 초반부에는 인터뷰를 통해 비타500의 출시와 광동제약에서의 이때까지의 영업 전략에 관련된 분석 내용을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1. 비타500의 산업분석- 드링크 산업을 중심으로 ① 기획동기처음 비타500의 기획을 하게 되면서 가장 먼저 고려된 사항은 국내외적으로 불고 있는 건강에 대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 목 차 -Ⅰ. 코카콜라 기업 소개1. 탄생 배경과 역사소개2. 코카콜라의 내용Ⅱ.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코카콜라 1. 코카콜라의 기업 마인드2. 코카콜라의 경영 형태1) 마케팅 전략(3A전략)2) 광고 마케팅전략3) 현지화 전략3. 코카콜라의 경영 전략1)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2)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3) 마케팅 전략으로서 sponsorship의 활동4)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5)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6) 코카콜

  • COCA-COLA 코카콜라 마케팅
  • 관리자의 자율성 미비높은 브랜드 가치 물류 아웃소싱으로 비용절감과 홍보효과영업전략 수정으로 인한 로컬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약점 (Weakness)강점 (Strength)다수의 경쟁업체 등장(펩시,815)경쟁업체의 경쟁상품등장소비자의 건강지향적 소비성향유통경로의 다양화지리적 및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확대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한 스포츠마케팅 소비자의 소득증대위협 (Threat)기회 (Opportunity)PromotionSports Marketing코카콜라의 TV광고 TV Marketi

  • [유통관리] 코카콜라 분석 - 롯데칠성과 유통 중심 비교 분석
  • 코카콜라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이미지가 되어 버렸다. 브랜드 가치 약 83조원으로 세계 1위, 200여 개국 인구가 하루 10억잔 이상을 마시는 코카콜라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는 세계적인 탄산 음료이다. 그 명성답게 국내 탄산음료시장에서도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다양한 마케팅 방법과 유통력을 바탕으로 세계 음료 시장에서의 최강자인 것은 물론이며, 가장 브랜드 가치가 큰 기업으로도 평가 받는 코카콜라를 분석하겠다. 아울러 국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