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 인도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ecutive summary>

1. 회사 전반적 현황

2. 국제적으로 이전, 활용 가능한 핵심역량

3. 진출국 선정근거

4. 환경적 특성과 대처방안

5. 진출 전략

<부록>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세계 금융 시장은 급변하고 있다. 아시아로의 자본 유입은 역사상 유례없이 진행 되고 있다. 특히 친디아(chindia)라 불리는 지역에서의 자금의 흐름은 해가 더할수록 급증하고 있다. 글로벌 보험업계에서는 이미 신흥시장 진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회사 역시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였고, 자사가 가진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이 해외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여, 성공적 진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자사에 대한 제반 사항은 2008년 4월 1일을 시점으로 가정하였다. 다음은 이후에 살펴볼 자사의 현황과 핵심역량, 진출국에 대한 유용한 자료들 그리고 진출 전략에 대한 개괄이다.

첫째, 자사는 한국의 자동차 보험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중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분야에서는 특유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선두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새롭게 취임한 CEO의 기업 전반에 대한 적극적 혁신 활동으로 인해, 당기 매출액의 신장을 일궈 내었다. 포화 상태인 내수시장의 한계성을 파악하고, 신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유보된 자금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게 된다.

둘째, 인도 시장에 진출하는데 필요한 국제적으로 이전, 활용 가능한 핵심역량은 다음과 같다. 수익성 중심의 언더라이팅 정책을 구사하여, 인도시장의 사이클 변화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아직은 미개척 시장인 인도에서 Value No.1 Company를 만들고, e-Biz와 CRM을 통해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사의 최대 강점인 인적자원을 더욱 육성함으로 핵심가치와 핵심역량이 일치하도록 하고 있다.

셋째, 인도의 전반적 경제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보험 산업과 자동차 산업의 성장성이 두드러진다. 이에 더하여 우리가 필요로 하는 핵심 IT인력․ 생산 노동력을 낮은 비용으로 충분히 공급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상당한 매력점으로 작용한다. 지속적인 개방적 경제정책 또한 진출국 선정에 중요한 부분이었고, 우리의 주 고객층이 될 중산층의 확대가 가장 큰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키움닷컴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시장에서 정상에 등극한 것이다. 그렇다면 국내 증권회사들 가운데 지점이 가장 적은 회사는 어디일까. 역시 키움닷컴이다. 본점, 외에 영업점이 없다. 키움닷컴은 중간유통단계를 생략한 네트워크 마케팅, 설계사, 대리점을 없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같은 맥락에서 증권사 객장을 없앴다. 기존 업체가 갖고 있는 주요 특질을 ‘제거’해 새로운 시장을 여는 데 성공했다. 마지막 질문. 국내 증권회사들 가운데 지점이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 키움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국제적으로 중고물품을 거래할 수도 있다. 실제로 국내의 중고자동차를 동남아에 수출하고 있는 업체도 있고, 해외의 폐기물을 수입해서 국내의 원자재로 이용하는 업체도 있다. 단지 대형 물품뿐아니라 자그마한 재활용품까지도 대상으로하여 중개사업을할수도 있다. 쓰레기 종량제실시로 가정에서도 재활용품에 관심이 많아진 지금 미국의 그린카드시스템사와 같은 재활용품관련사업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되고 비수기가 없이 꾸준히 성장할 수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목 차Ⅰ. 서론Ⅱ. HP (Hewlett-Packard)HP CEO 칼레튼(칼리) 피오리나HP WAYHP 제품Ⅲ. 시장현황 및 산업구조분석프린터 시장서버 시장PC 시장Ⅳ. HP Globalization성장과정전략적 제휴와 합작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싱가폴 HP한국 HP다른 국가로의 진출Global HPⅣ. HP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

  • [마케팅]국제가격전략
  • 인도 휴대폰 사용자 1억 8,500만명 중 무려 8500만명이 노키아를 사용 도입사례 – 노키아 가격전략노키아의 인도시장 성장2007년 3분기 1억 1,120만대 판매로 40%세계시장 점유율이중 브릭스 BRICS 인도, 중국, 브라질, 러시아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의 68% 인도의 인구대비 휴대폰 가입률은 15%시장 잠재력이 무궁무진 도입사례 – 노키아 가격전략인도의 50%시장점유율 보유 기업마루티 스즈키 2006년 인도 자동차시장의 50.4%를 점유 약 22억 달러의 매출

  • [경영분석] hp에 대하여
  • 목 차Ⅰ. 서론Ⅱ. HP (Hewlett-Packard)HP CEO 칼레튼(칼리) 피오리나HP WAYHP 제품Ⅲ. 시장현황 및 산업구조분석프린터 시장서버 시장PC 시장Ⅳ. HP Globalization성장과정전략적 제휴와 합작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싱가폴 HP한국 HP다른 국가로의 진출Global HPⅣ. HP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