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스크림 콜드스톤(Coldstone)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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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dex

◆ 서 론 ◆
◇ 선 정 이 유 ◇
◇ 시 장 분 석 ◇
◇ 기 업 분 석 ◇

◆ 본 론 ◆
◇ 경쟁사 분석 ◇
◇ SWOT분석, BR31과 4P분석◇
◇ STP 분석 ◇
◇ 소 매 믹 스 ◇
입 지
상 품 구 색
커뮤니케이션 믹스
고객관리

◆ 결 론 ◆
◇ 추 천 전 략 ◇
◇ 평 가 ◇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이유
● 아이스크림도 아이디어시대!
아이스크림도 아이디어 시대이다. 예전에는 막대기에 모두 동일한 모양새로 꽂혀있는 “하드“라면 만족했던 시대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그 맛도, 모양도 다양해졌다.
얼마 전에 한국에 들어온 “콜드스톤”은 특유의 맛과 모양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재미”도 있다.
사용자가 요구하는 재료를 이용하여 아이스크림을 영하온도를 유지한 돌판 위에서 비벼서 만들어주는 콜드스톤은 후식정도로 여겨졌던 그동안의 아이스크림이라는 개념을 체험과 아이디어를 중시하는 현대 마케팅 시류에 부합한 새로운 아이스크림 개념을 보여주었다.

● 고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특별한 아이스크림
소비자가 원하는 재료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설명해주고 적극적으로 대화를 시도하며 고객과 관계를 맺는 것 또한 아이스크림 판매원이라는 기존의 관념과는 사뭇 다르다. 노래도, 춤도 추며 소비자에서 이벤트를 제공하는 콜드스톤은 고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철학을 내세워 “평범한 아이스크림”이라고 하기 보다는 마케팅의 현대적 정의에 부합하는 “특별한 아이스크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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