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청정원 순창 고추장 마케팅에 관한 한국인의 정서와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 주식회사와 청정원
가. 대상 주식회사
나. 기업 연혁
다. 경영 이념
라. 비전과 경영 전략
마. 청정원 브랜드
2. 기업 선정 이유
가. 순창 고추장 소개
나. 순창 고추장 선정의 이유
3. 순창 고추장과 한국인의 정서
가. 순창 고추장 광고 소개
나. 순창 고추장에서 보이는 한국적 정서
다. 매운맛에 대한 한국인의 정서
4. 순창 고추장 광고에서 쓰이는 마케팅 전략
가. 고추장 산업의 환경 분석
나. 순창 고추장에 쓰인 4P 전략
다. 순창 고추장에 쓰인 SWOT
라. 순창 고추장의 STP 전략
- 본문내용
-
1. 대상 주식회사와 청정원
가. 대상 주식회사
대상(주)은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1956년 설립이래 반세기동안 세계3대 발효전문기업 및국내 최고의 종합 식품회사로서 매출액 약 1조 500백억 원, 2700명의 종업원, 국내외 25개의 자회사와 함께 고객만족경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대상(주)은 지난 62년 국내 최초로 발효법에 의한 글루타민산 생산기술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사실상 국내 바이오산업의 첫 장을 열었으며, 이후 MSG, L-페닐알라닌, L-글루타민 등 20여종의 각종 아미노산과 핵산 등의 제조기술을 개발, 세계적인경쟁력을 갖춘 바이오 발효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성과를 바탕으로 각종 고부가가치 아미노산과 효소류 등 고부가물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등 전통 장류부터 천연지향의 고급조미료 감치미, 맛나 등의 조미료류, 식초, 당면, 까나리 액젓 등의 농수산식품, 서구식품, 냉동식품 등을 생산하여 고객의 풍요롭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대의 전분 및 전분당 제조회사로서 옥수수를 이용해 과자류 및 각종 가공식품 원료로 사용되는 일반 전분과 청량음료 등에 널리 쓰이는 과당, 올리고당과 물엿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99년에는 건강사업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대상클로렐라 등을 히트시키며 전분을 이용한 생분해성 소재 관련 기술은 미래 지향적 고부가가치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대상(주)은 인간과 고객, 사회를 생각하는 기업이념을 실행하여 고객의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21세기형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 참고문헌
-
-청정원 홈페이지 http://www.daesang.co.kr/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10757496&vid=0
-http://www.tvcf.co.kr/Main/TvcfMain.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