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분석] 빈폴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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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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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 소개
2. 브랜드 연혁
3. 마케팅 전략
(1) STP
(2) 마케팅 믹스(4Ps)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폴로를 벤치마킹 하여 만든 우리나라 브랜드 빈폴은 꾸준히 성장하여 어느새 국내 시장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부문에서 선두의 위치에 서게 되었다. 2002년도에 들어서는‘자전거가 말을 앞질렀다’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국내 시장을 석권 한 빈폴은 국내 인터내셔널 브랜드로서 해외로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그래서 과연 ‘청출어람’이라는 말이 실감나게 하는 빈폴의 이런 성장이 어떻게 진행 되어 왔으며, 그것을 가능하게 한 요소들은 무엇이 있었는지 마케팅 측면에서 분석을 해보고자 하였다.
Ⅱ. 본론
1. 브랜드 소개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이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런칭 이후 년 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94년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현재까지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며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하게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품질력을 바탕으로 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캐주얼 부문)로 선정되고 있으며 정상 판매율, 마케팅력, 서비스 등을 종합한 집계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서울패션인상],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으며. 99년에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수상하는 히트상품대상에서 장수히트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0년, 2001년에는 한국능률협회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에서 캐주얼부문 2년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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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빈폴 공식 홈페이지 www.beanpole.com
- 삼성디자인넷 www.samsungdesign.net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vanillashop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iridescence0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andti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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