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CEO & 현대자동차(주)
2. Brand Identity & Slogan
3. 연 혁
4. 비 전

Ⅱ. 외부환경 분석
1. 자동차 산업분석
2.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3-1. Opportunity
3-2. Threat

Ⅲ. 내부환경 분석
1. SWOT 분석
1-1. Strength
1-2. Weakness
2. 재무제표 분석

Ⅳ. 나아가야 할 방향
1. BCG Matrix 분석
2. 경영 전략
3.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Ⅴ. 결 론

본문내용
2. Brand Identity & Slogan
Global Leading Brand로의 도약을 위해 Brand Identity를 ‘세련되고 당당한(Refined & Confident)’로 결정했으며 이러한 Brand Identity를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 제반 활동을 통해 구현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현대자동차만이 줄 수 있는 독특한 혜택과 이미지를 창출하려 한다.
"Drive your way"라는 문구가 현대 자동차의 Brand Slogan으로서 고객, 기업 내 구성원, 기업자체, 자동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삶의 방식을 존중하며 목표를 향해 전전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3. 연 혁
1967.12月: 현대자동차(주) 설립
1974. 4月: 현대자동차(주) 기업공개
1976. 1月: ‘포니’ 시판 / 6月: 에콰도르 포니 수출
1983. 6月: 캐나다 현지법인 (HAC) 설립
1985. 4月: 미국 현지법인 (HMA)) 설립
1988. 1月: 전차종 수출누계 100만대 돌파 / 9月: 자동변속기 공장 준공
1993. 3月: 전기자동차 3,4호 개발 / 8月: 생산누계 600만대 / 11月: 월간 10만대 생산
1994.11月: 태양광자동차개발
1997. 7月: 세계최초 ‘인터넷원격정비서비스’실시
1998. 2月: 세계 수준 경량 고성능 V6 델타엔진 개발 / ‘EF 소나타’ 시판
1999. 3月: 현대, 기아 통합연구개발본부 발족 / 4月: 초대형 세단 ‘에쿠스’시판
12月: EURO 2000 공식 후원
2002. 2月: 중국 북경기차와 합작 공장 설립 / 4月: 미국 현지공장 설립
2003. 3月: 현대자동차 모비스, 미쯔비시 자동차 공동협력 계약 체결
2004. 7月: 1000만대 수출 달성
2005. 7月: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 정몽구 회장 ‘아시아 최고의 CEO’ 선정
2006. 5月: 독일월드컵 공식차량 / 글로벌 100대 브랜드 선정 / 10月: The LUV
Veracruz 출시
2007. 3月: 신개념 럭셔리 세단 ‘BH’컨셉카 ‘제네시스’공개
2007. 4月: 체코 유럽공장 착공

4. 비 전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최첨단 제품의 개발 및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으로 주주, 고객 및 자동차 이해관계자와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 한다는 목표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 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경영방침을 세위 이행하고 있음.
◦ 5대 글로벌 전략
- 상품경쟁력 강화, 현지화, 브랜드가치 향상, 지속가능 경영체제 구축, 글로벌 경영혁신
◦ 3대 경영방침
– 신뢰경영, 현장경영, 투명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 전략 분석
  • 국제 경영학 ::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 목차 제 1부 서론 가.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을 통해 본 해외시장 전략의 배경 1. 창립부터 수출 전문 기업으로 시작 2. 미국, 일본 주도 지역은 비켜나서 3. 김우중 회장의 진두지휘 4. 왜 해외시장인가? 제 2부 본론 가. 사례 내용 연구 1. 인도 자동차 산업의 역사 2. 왜 인도인가?   1>인도의 자동차 시장구조 2>인도시장에 대한 전망 3. 인도에서의 대우자동차 돌풍 1>DCM 도요타 인수 2>대우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제 2003년 2학기국제 경영학 과제인도 자동차 시장 진출 전략:현대 자동차담당교수: 제출자: 제출일: 2003/12/8 1. 주제 선정 배경2. 현지 시장 분석2.1. 인도 경제의 전반적인 상황1) 유리한 상황2) 불리한 상황2.2. 인도의 자동차 산업1) 자동차 산업의 역사2) 인도 내 자동차 산업의 특성3) 인도 자동차 산업에의 외국인 투자 현황3.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3.1. 진출 배경1) 개방과 규제 완화2) 수요의 잠재력3) 생산 기지로서의 장점3.2. 현대 자동차

  • [미국진출사례]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는 세계의 유수한 자동차업체와는 달리 독자적인 경영권을 고수해왔다. 즉, 현대자동차는 세계자동차산업의 일반적 추세인 선진국의 유수한 자동차업체와 개도국 기업과의 합작으로 이루어진 기업이 아니라, 소유와 경영의 양 측면에 있어서 독립성을 갖고 있는 기업이라는 사실은 매우 주목할 만한 것이다. 현대자동차가 미국시장에 진입한 것은 세계최대의 자동차시장에 성공적으로 발판을 마련하였다는 전략적인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 경영요소- 현대사회는 정보화가 급격히 진전됨에 따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면서 이에 맞는 새로운 경영자원이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중요한 경영자원으로는사람, 자본, 정보, 전략이 꼽힌다. 현대자동차의 네 가지 경영자원을 살펴보겠다.1. 인적자원(사람)기업경영을사람경영이라 할 만큼 인적자원은 중요하다. 현대자동차의 인적자원으로 대표이사정몽구씨의 간단한 경력(학력)을 제시해 보겠다. - 한양대학교 공업경영학과 졸업 - Central C

  • [경영학원론]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경영학원론현대 자동차가 걸어온 길현대자동차는 그저 가격이 저렴한 차에서 최고 안전한 차, 미국 워즈모토에서 선정한 미국 10대 최고엔진이 되기까지는 어떤 길을 걸어왔을까?처음 현대자동차가 해외에 진출했을 때 현대차는 일본의 혼다자동차와 같은 회사로 오해받기도 했고 그냥 차가 갖고 싶은 서민들이 구매하는 차라는 인식이 있었다. 이 틀을 깨부수는 것이 관건이었다.무엇보다 시급한 일은 현대자동차라는 브랜드명을 알리는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