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콜라전쟁(코카콜라, 펩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코크와 펩시의 소개

Ⅲ. 청량음료 산업의 구조

Ⅳ. 코크와 펩시의 시대별 환경 분석

Ⅴ. 코크와 펩시의 경쟁과 전략

Ⅵ. 코크와 펩시의 경쟁우위

Ⅶ. 코크와 펩시의 미래와 발전 방향

Ⅷ. 마치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1886년. 미국 애틀랜타의 한 약제사에 의해 최초의 콜라가 탄생하게 되었다. 그로부터 약 120여년 이라는 세월이 흐른 지금, 콜라는 긴 세월동안 전 세계에 걸쳐 인류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하나의 존재가 되었다.

이러한 획기적인 발명품은 탄생부터 관심을 받으며 이익을 창출하였고 그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콜라시장에서 형성초기부터 두각을 나타낸 회사가 바로 코크이며, 코크의 뒤를 쫓아 무섭게 성장해 온 대표적인 경쟁자가 바로 펩시이다.

코크와 펩시의 경쟁은 100여년이 넘는 세월 동안 계속 되었고, 이 둘의 경쟁은 “콜라전쟁”으로 불리며 경쟁의 무대 또한 콜라전쟁의 시작 무대였던 미국에 국한되지 않고 지금은 전 세계를 무대로 삼아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Life tastes good"이란 슬로건으로 정통콜라의 자부심을 내세우는 코카콜라와 "Pepsi Challenge"라는 슬로건으로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펩시. 지금부터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그 동안 두 기업이 걸어온 길과 산업구조를 알아보고 그들이 형성한 경쟁구도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이며, 아직 끝나지 않은 콜라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Ⅱ. 코크와 펩시의 소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아주 만족합니다~
  • sky***
    (2014.06.03 15:08:3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알찹니다......
  • mfkj***
    (2009.04.27 02:32:07)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
  • 코카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1. 선정동기C2. 기업소개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위치한 본사.1886년, 약사인 존 펨버튼(John Pemberton)으로 부터 시작한 코카콜라 컴퍼니는 400개가 넘는 음료를만드는 회사이다.2. 기업소개코카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 두통과 숙취 해소를 위해 여러 재료를 섞어 만든 음료수가 시초- 청량음료 제조- Always coca cola- 미국을 상징하는 브랜드- 집중화 전략경영전략회사소개분야별 사업현황미국 뉴욕주 퍼처스에 위

  • [리더십개발론] 펩시PEPSI의 감성리더십
  • 펩시 vs 코카콜라 3. 펩시의 大변신 4. 인드라 누이, 그녀는 누구인가? 5. 인드라 누이의 리더십 1. 자료 조사 후 감성리더십에 대한 생각은? 2. 내가 만약 CEO라면 어떤 방식으로 감성리더십을 표현할 것인가? 3. 인드라누이의 감성적 리더십은 리더십 격자모델의 표에서 어느 부분에 위치할 것인가? 4. 펩시에게 역전을 당한 코카콜라의 리더십은 과연 잘못된 리더십인가? 5. 마치며 서론들어가며리더십 선정과 선정 이유 - 소통경영의 핵심은 감

  • [국제마케팅] 펩시콜라의 글로벌마케팅사례
  • REPORT펩시콜라의 국제경영 전략개 요들어가며본문1. 펩시콜라의 탄생과 역사 2. 코카콜라와 전쟁3. 펩시의 성공 경영 전략1) 펩시의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2) 성공적인 세계 시장 확대3) 극적이고 효율적인 On-Off 통합 마케팅 전략 결론1.마케팅 분석을 통한 주관적인 결론 정리콜라하면 코카콜라를 먼저 떠올리지만 최근 코카콜라를 맹추격하고 있는 펩시콜라가 있다. 과거에 콜라의 원조기업인 코카콜라가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앞세우며 콜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4. 코카콜라하면 떠오르는 것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 환경 분석(코카 콜라 vs 펩시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