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론] 선진축제문화로 보는 국내축제 문화의 재조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관광개발론
(14조) 주제: 선진축제문화로 비춰보는 국내 축제의 재조명
◇◆◇ 차 례 ◇◆◇
I. 주제 선정 배경 & 동기 (서론)
Ⅱ. 세계에서 대표적인 축제들 (본론)
1. 스페인의 토마토축제
2. 일 본 삿포로 눈축제
3. 독일 뮌헨의 맥주축제
Ⅲ. 세계 유명 축제의 성공 비결
Ⅳ. 우리나라 축제의 현황
1. 지역특화 산업진흥과 이천도자기축제
2. 지역경제 활성화와 금산인삼축제
3. 문화예술진흥과 춘천인형극제
4. 우리나라 축제의 실패 사례 중 한 예
Ⅴ. 국내 지역축제에 제기되는 문제점
Ⅵ. 해결방안 & 우리들의 생각 (결론)
- 본문내용
-
Ⅰ. 주제 선정 배경 & 동기 (서론)
- 관광 개발 영역에서 관광지 개발영역과 관광 상품 개발영역은 우리나라 관광개발의 전부를 포함하고 있다. 이와 직결되는 축제와 이벤트는 관광자원의 자원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축제는 새로운 대안 관광으로서 지속가능한 개발이 가능하고,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이끌며, 사회적, 경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문화관광은 지역주민에게 지역 문화를 보존하고 전수함과 동시에 관광객에게 지역문화의 홍보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와 재정적인 공헌 동시에 국가 이미지 향상 효과도 크다. 그런 이유로 현재 각 지역별로 이러한 축제들을 유치하고 홍보하려 애쓰는 실태이다. 이러한 이유로 축제는 다양하게 세분화된 시장을 상대로 어필할 수 있는 매력물로 각광받고 있다. 오늘날 세계적으로 알려진 축제는 처음부터 널리 알려지거나 호화스러운 것이 아니었고 단지 장기적인 서비스 품질이나, 품질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뛰어났기 때문에 우리는 세계적인 축제의 성공사례들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축제에 비추어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우리나라의 축제의 현실을 파악하고 미래를 조망(眺望)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