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그룹의 재정적 성과와 그에 대한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반적인 그룹의 성장과 그 요인

2. 수치 비교를 통한 전반적 재정 분석

이랜드 브랜드 전략

1. 상표전략

2. 가격전략(중저가 전략)

3. 광고전략

4. 유통 및 상권

5. M&A 비즈니스 전략

6. 비즈니스 다각화 전략

7. 세계화 전략

*다섯가지 기업영역에서 본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이랜드 그룹에 속한 브랜드의 예(후 아 유)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이랜드 그룹의 재정적 성과와 그에 대한 평가>

1. 전반적인 그룹의 성장과 그 요인

국내외 경기 침체 상황에서 이랜드 그룹의 총매출은 전년대비 34% 증가한 2조 5,461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39% 증가한 1,513억 원을 기록하였다. 이것이 가능했던 주요 이유는 다음의 세 가지로 파악할 수 있다.

1) ‘위기가 곧 기회다’라는 시장 기회에 대한 전략적 선택
규모의 경제를 향유하기 위한 적극적인 M&A를 통해 불황속에서 성장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랜드 그룹은 (주)해태유통을 인수하여 SSM (Super SuperMarket) 사업으로의 진출과 유통사업의 안정적인 확장에 성공하였고 (주)태창의 내의 사업을 인수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내의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성공하였다.

2) 지식경영과 브랜딩 전략을 통한 고객 가치의 향상
침체된 내수 경기 속에서도 그룹의 패션 사업 부문은 성장을 계속하였으며 유통사업 부문도 PB 강화를 통하여 수익성을 증대시켰다. 패션 사업 부문의 매출 증가는 주5일제 근무의 확산으로 국내 의류 시장 중 캐주얼 의류 시장의 규모가 전반적으로 확대된 경향도 있겠지만 그 근본은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2005년 중 이랜드 그룹의 전국 유통망은 전년도 대비 32% 성장함으로써 패션 시장 내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였다. 유통부문에 있어서도 PB 강화를 통한 매장 차별화와 아울러 대충매체 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2005년 유통부문의 PB 는 전년도 대비 11%의 매출증가를 실현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인문제와 노인교육
  • 그램 등의 내용 또한 빈약하다는 문제점이 드러난다. 대부분의 프로그램 등은 지적 창의적 능력을 무시한 레크레이션 분야만을 제공할뿐더러 순수한 교육목적이 아닌 타목적만으로 전도되고 있는 현실이다. 표 2-1 에서는 2004년 통계청이 15세 이상부터 60세 이상까지 ‘앞으로 받고 싶은 교육’ 에 대해 조사를 한 결과를 보면 노인들의 욕구에 대한 충분한 반응을 하고 있지 못함을 알 수 있다. 노년기가 늘어남에 따라 여가시간이 늘어나는 현상에도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대한 동일한 이미지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예를 들어, 전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되는 것을 확신하기 위하여, AT Cross볼펜회사는 기업 이미지 광고를 집행하는데 있어서 본사가 크리에이티브와 재정을 통제하였다. Caca cola사는 주력 브랜드인 Coke의 적밸색 로고를 쉽사리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뛰어난 성과는 Coca Cola사가 표준화된 one sight, one sound정체전략을 동원하여 전 세계에 걸친 브랜드인지도를 목표로 삼고 노력해온 결

  • [조직환경] 삼성 TESCO(테스코)와 홈에버의 PMI 분석
  • 성과를 이루지 못하자 그 대체 안으로 1990년대 말부터 성행하기 시작하였다. 인수합병 이후 예상되는 조직의 변화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조직의 비전과 경영자의 리더십가시적 성과기업문화커뮤니케이션리스크 관리 등이 성공의 열쇠로 평가된다. 참고로 합병이 성사되기 훨씬 이전에 실시하는 통합 프로세스에 대한 정밀한 시뮬레이션을 합병 전 통합(pre-merger integration)이라고 한다.2. 조직 문화2-1 조직 문화의 개념

  • [인적관리] 인사고과
  • 그 기대수준을 초과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것. 커리어코칭센터의 하영목 대표는 말한다. “한 부서에 비슷한 성과를 낸 두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한 명은 일을 진행하면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 잘못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류의 부정적인 정보를 수시로 제공해왔고 또 한 명은 진행상황에 대한 특별한 언급 없이 프로젝트를 끝마쳤습니다. 질적인 완성도에 큰 차이가 없다면 상사는 누구에게 더 좋은 평가를 내릴까요? 의외로 전자일 가

  • [조직구조] 삼성 TESCO 테스코 와 홈에버의 PMI 분석
  • 성과를 이루지 못하자 그 대체 안으로 1990년대 말부터 성행하기 시작하였다. 인수합병 이후 예상되는 조직의 변화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조직의 비전과 경영자의 리더십가시적 성과기업문화커뮤니케이션리스크 관리 등이 성공의 열쇠로 평가된다. 참고로 합병이 성사되기 훨씬 이전에 실시하는 통합 프로세스에 대한 정밀한 시뮬레이션을 합병 전 통합(pre-merger integration)이라고 한다.2. 조직 문화2-1 조직 문화의 개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