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순한 소주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분석 및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 배경 및 환경 분석

2.순한 소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분석

3.마케팅적 시사점

4.새로운 전략 제시 및 STP
본문내용
현재 소주시장은 어떤 양상을 띠고 있으며
주목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조 사 배 경

2000년 대에 이르러 치열해진 소주 시장의 마케팅경쟁

주목할 만한 변화 : ‘Well-being Trend’를 효과적으로 공략한
순한 소주 (저도주) 의 시장 점유율 확대

순한 소주 열풍의 원인과 그 효과의 실상을 분석해보고자
소비자들의 실제 인지도, 선호도, 수용 정도를 정성 및 정량 조사를 통해 알아보기로 함

조사를 통해 얻은 1, 2차 자료를 바탕으로 마케팅적 시사점을 찾고자 함
- 현재 소주 업체의 마케팅 전략에서 개선할 점을 찾고자 함
-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및 그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함


순한 소주 열풍의 원인과 효과의 실상
마케팅적 시사점 및 효과적인 전략 및 실천 방안 모색
참고문헌
소비자 행동의 이해, 이문규, 홍성태, 법문사, 2002
마케팅, 김경훈, 고은주, 한국마케팅과학회, 2007
유시민의 경제학 까페, 유시민, 돌베개, 2002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웰빙지향 대학생들의 주류 소비행태에 관한 연구 :소주시장 중심으로, 김찬호, 부산외국어대 국제경영·지역학대학원, 2006
변화하는 소비자 욕구와 기업의 대응 - 소주의 경영전략 사례:BASIC, 허만율, 현대경제연구원, 2006
순한 소주 열풍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소주시장, 이지영, 하나산업정보, 2006
대한 주류 공업 협회 http://www.kalia.or.kr/
한국갤럽 http://www.gallup.co.kr/
한국리서치 http://www.hrc.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현대경제연구원 http://www.hri.co.kr/
LG경제연구원http://www.lgeri.com/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하나금융그룹 http://www.hanafn.com/
두산 그룹 http://www.doosancorp/
진로 그룹 http://www.jinro.co.kr/
다음 http://www.daum.net/
네이버 http://www.naver.com/
구글 http://www.goog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소주가) 소주 소비 추세나) 소주시장 SWOT분석보건주◈ Chapter 3. 진로 중국 진출1. 한눈에 보는 진로의 중국시장 선택사유 5가지2. 한국 주류산업 중국시장 진출현황진로소주진로 참이슬의 중국시장 진입 방식진로 참이슬 중국시장 진입 난관 및 대응진료의 세부 진출 전략마케팅현지화심천지역마케팅믹스 전략제품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7. 진로 중국시장 진출평가 토의◈ Chapter 4. 진로 중국 진출 전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진입방식2.

  • [소주, 맥주] 소주(소주의 역사, 현황 및 소주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와 맥주(맥주의 정의, 종류 및 맥주시장의 현황) 심층 분석
  • 및 맥주시장의 현황) 심층 분석Ⅰ. 개요Ⅱ. 소주1. 소주의 역사2. 소주 시장의 현황3. 두산소주의 광고 분석4. 두산소주의 강.약점1) 강점2) 약점5. 소주 시장의 향후 전략방안6. 소주 시장의 향후 발전방향1) 젊은층 공략 2) 다양한 수출시장 모색3) 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4) 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Ⅲ. 맥주1. 맥주의 정의2. 맥주의 종류3. 맥주 시장의 현황4. OB와 하이트(HITE)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1) 웹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 2) 컨텐츠

  • [국제경영] 진로 재팬 Japan의 성공요인
  • 방안3. 일본시장 진출 배경 (1) 문화적 환경 11. 진로본사 인터뷰(2) 경제적 환경4. 일본시장 현황 (1) 진로Japan의 성장과정 및 진출현황(2) 진로소주 일본 수출량 연도별 추이 12.진로Japan이 나아가야할 방향(3) 진로의 일본 수출액 연도별 추이5.진로Japan 시장진입 전략 13.조원 역할분담과 느낀점(1) SWOT분석 (2) STP 분석 14.참고자료, 사이트 ① 세분화 (Segmenting)② 목표시장선정(Targeting)③ 포지셔닝 (Positioning)(3) 마케팅 믹스 (4P)① 제품전략② 가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분석9∼18경제환경분석정치환경분석사회문화 환경분석법률/제도 환경분석주류시장 현황 및 전망소주시장 현황 및 전망경쟁환경 분석18∼21두 산보 해대 선금복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마케팅과 병행하여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4) 포인트 마케팅포인트 마케팅이란 매출 증대와 고정 고객 확보를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이용 금액 당 포인트 점수를 적립시켜 고객들에게 환원해 주는 방식을 말한다. 이용 실적에 따라 특전을 제공하는 보너스 카드는 이미 항공사 및 신용카드 업계에서 일반화되었으면 외식 업계 있어서도 보너스 포인트 카드 등을 발급해 주고 있다. 이러한 포인트 마케팅은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게 외식업소를 이용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