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하겐다즈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3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조사개요
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
2. 조사의 목적
3. 조사의 구성 및 방법
Ⅱ. 브랜드 이미지 개요
1.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과 특징
2. 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
3 브랜드이미지 및 소비자 특성 측정에 관한 연구
4.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 및 효과
Ⅲ. 하겐다즈의 현 마케팅 전략
1. 현 아이스크림 시장과 하겐다즈
2. 하겐다즈가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
3. 하겐다즈 SWOT 분석
4. 경쟁사 분석
Ⅳ.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조사
1.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사전조사
2. 조사 결과 및 분석
3. 브랜드 이미지 평가 기준 선정
4. 브랜드 이미지 측정
Ⅴ. Image Positioning
1. 4P - 이미지 포지셔닝의 제안
2. 세부 전략
Ⅵ. 결론
Ⅶ. 한계점
Ⅷ. 참고문헌 및 설문지
- 본문내용
-
I. 조사개요
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
오늘날에는 단순히 밥을 먹는다는 것 이상으로 후식이 중요해지고 있다. 커피나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그냥 단순히 먹거리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즉 과거에는 아이스크림의 개념이 단순히 디저트의 한 종류로써 그저 맛을 즐기기 위한 수단에 그쳤으나, 현대인들에게 아이스크림은 그들의 다양한 기호나 취향에 따라 즐기고 선택하는 문화생활의 하나로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아이스크림 시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흔히 생각하는 동네 슈퍼에서 만날 수 있는 포장된 아이스크림 시장과 매장을 방문해서 구매해야 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다.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과 일반 빙과류 보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유지방분 함유 10% 이상) 시장은 이미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있다. Edaily의 기사에 따르면 1위 브랜드인 배스킨라빈스가 국내판매량을 계산하면 싱글 레귤러 사이즈로 계산할 때 전 국민이 1인 당 20개씩을 먹은 셈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빙과류 시장은 작년 한해 9870억 원, 올해에는 1조 1000억 원 규모로 전망한다. 이처럼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 내에서도 특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시장 중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전년보다 40%정도 늘어난 약 2000억 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중 1위 브랜드는 이미 언급한 배스킨라빈스다. 그 아래로 롯데제과㈜의 나뚜르가 약 200억 규모로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하겐다즈㈜의 하겐다즈가 150억 원으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3위 이내의 브랜드들이 2004년 기준으로 전체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