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vs 현대백화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이유
기업소개
환경분석
경쟁력분석(4요인)
결과
위기, 기회와 발전방향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소비구조-고급화,집중화
→소비자들은 백화점, 대형할인점 등 선호
외국대형유통업체,온라인 시장의 등장,할인점 시장의 대형화 등의 위험을 맞이한 백화점 업계 →고급화 전략의 필수화
백화점 업계의 선두주자 LOTTE
백화점 업계의 신흥주자 HYUNDAE
두 기업의 시장 속 위치를 Porter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하여 알아보고, 이를 통해 국내 백화점 업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롯데백화점의 경영전략분석
  • 차 례Ⅰ. 서 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2. 백화점의 정의와 역사Ⅱ. 본 론1. 백화점 산업 개요1) 백화점 산업의 정의 2) 백화점 산업의 현황 및 특성3) 백화점 산업의 환경 연구2. 롯데백화점 연혁3. 롯데백화점 현황4. 경영이념과 방침5. 고객만족 경영6.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관리7. 경쟁사 분석 (롯데 백화점 VS 현대 백화점)8. 롯데 백화점 SWOT 분석Ⅲ. 결 론1. 비전 2003Ⅰ. 서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백화점을 위협하고 있다. LG홈쇼핑과 CJ홈쇼핑 등 선발업체는 이미 롯데백화점 본점의 매출을 뛰어 넘었으며, 후발주자인 현대, 우리, 농수산 홈쇼핑도 빠른 속도의 성장세로 그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1) 세계 최강을 꿈꾼다고속성장을 해온 국내 TV홈쇼핑 시장은 앞서 시작한 유럽, 일본을 제치고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로 성장했다. 국내 1위인 LG홈쇼핑은 매출 규모로 볼 때 미국의 QVC, HSN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보다 홈쇼핑 역사가 10여 년

  • [패션마케팅] 4.50대 여성들의 브랜드 선호 심리 분석
  • 백화점브랜드단독매장 상설할인매장할인점재래시장보세의류매장51 21 42 6 18 33차원 원형 1중 간 계 층백화점브랜드 단독매장상설할인매장할인점재래시장보세의류 매장디자이너부띡150 36 63 12 30 15 93차원 원형 1서부북부의류구입의 장소고소득중간저소득자기수입33 81 18남편36 51 33자기수입남편북부Q. 의류구입비 조달 방법은?백화점브랜드 단독매장상설할인매장할인점보세의류매장디자이너부띡51 9 6 3 6 93차원 원형 1서부북부

  • [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백화점 업계는 전년 동기 대비 12.4%, 할인점은 24%가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올 상반기 백화점업계는 1/4분기 주식시장 호조를 바탕으로 자산소득이 증가하면서 디지털 가전 등의 내구재와 명품구매가 늘어 약 8조7,000억원의 매출로 전년의 7조6,000억원에 비해 14.5% 신장했다. 하반기에는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빅3를 중심으로 롯데 인천점, 현대 목동점등 2개 신규점 개점과 중소업체 M&A,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장점유율 경쟁이 확대될 전망이다.할

  • [마케팅 전략] LG패션-HAZZYS 기업분석
  • 분석1. Bean Pole vs Polo(1) 타겟층Bean PolePolo기본적으로는 “Non Age중심, 20~30대 남녀.Academic한 Image를 선호하는 20대의 학생 및 신분적 차별화를 추구하는 30대 자영업을 하는 중상류층 남녀. 역시 여러라인을 두어 패밀리 브랜드로 도약.의사결정권이 있는 18~49세의 젊은 남성들이 주 고객층. 그러나 여기라인을 두어 kids부터 중년의 고객까지 노리고 있는 셈.(2) 브랜드 익스텐션(Brand Extension)Bean PolePolo빈폴 레이디스, 빈폴 옴므, 빈폴 골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