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전자
사업부제 조직구도
- 그룹단위의 사업부제, 삼성전자의 사업부제
복합화와 지역본사제
- 삼성 新경영, 국제인력의 필요성, 전자복합단지, 지역본사제도
GPM 조직
- 복합화. 지역본사제도의 문제점 / GPM 제도
새로운 조직 개편
- GPM 제도의 문제점 / RPM 제도에 대한 논의/ GBM 제도로의 변화/향후의 국제화 과제
토론
본문내용
삼성 新 경영 : ‘가장 좋게, 가장 싸게, 가장 빠르게’
질 위주의 경영 – 제품 품질, 경영, 업무의 질 향상
국제화 – 경영수준의 선진화
복합화 – 여러 소프트웨어 간 결합, 유기적 상승효과

국제 인력의 필요성 대두
지역 전문가 제도 실시 → 성공적이지 못함

복합화 : 전자복합단지 – 전자 그룹의 계열사 동시 입주
기대 시너지 효과
규모의 경제 : 통관/ 운송 비용 감소
품질 관리에 드는 비용 감소
동일한 복지후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kosyo***
    (2008.11.06 21:56:03)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한국과 일본의 기업특징
  • 조직성원간 합의 (1=절대 아니다. 5=절대 그렇다.)집단 합의에 의한 의사결정 중시3.253.673.03경영자, 관리자, 부하 간 정보 교환2.923.543.71의견의 대립/갈등 시 철저히 논의3.033.323.50한국 일본 미국 기업 종업원의 행동 비교자료 : 김해동(1997), 한미일 기업문화 비교 연구, 무형의 경쟁우위 기업문화대한상공회의소기업 사례 - 삼성 vs 소니Ⅰ. 삼성전자 최근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25억 달러로 세계에서 21번째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2005 Summer term 국제경영학 프로젝트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1. 해당산업의 글로벌 잠재력의 크기는 어느정도인가? 위의 그래프는 2001년에서부터 2007년까지의 가정용, 산업용, 전자 부품 등을 총괄한 세계 전자산업의 규모 및 전망을 라인 그래프로 나타낸 것이다. 위의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전자 산업은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2002년부터 점차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 2005년 현재는 995317백만 달러 규모이고, 이것은 점점 증가해 2007년에는 1064

  • [경영정보시스템] PHICOM 파이컴 사례분석
  • 해외 수출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있고, ISO/KSA 9002 인증(한국 품질 보증원)을 획득한 상태이다.파이컴은 반도체 검사용 장치 개발 및 제작, FTD(Flat Panel Display)검사용 장치 개발 및 제작, 모엠스(MOEMS) 기술을 적용한 반도체 장비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2) 연혁1) 창립기 - 1979~19931979.02 PHICOM CORP. 전신“백현전자”설립1986.06 평창산업으로 개칭 재등록1992.02 PROBE CARD 시제품 출하(삼성전자)1993.12 16M DRAM용 PROBE CARD 양산품 출

  • [국제경영학]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서 론 >< 본 론 >1. 중점 사항2. 중국 진출현황3. 중국시장의 현황4. 마케팅 전략1) 유통전략 - 그레이 마케팅 활용2) 가격전략3) 제품전략 - 히트 전략4) 촉진전략 - 브랜드 이미지 구축5. 조직 및 인력6. 성공요인 분석7. 앞으로의 전망8.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결 론 >< 參考文獻 >< 부 록 >< 서 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중국의 가전제품 시장은 오랫동안 일본 제품에 의해 독점되어 왔다. 이

  • 다국적기업의 의의와 특성
  • 해외에 위치해 있으며 해외 영업거점에서 거두어들인 이윤을 본국으로 송금하는 대신 대부분 현지에 재투자하는 것이 근래의 추세이다.* 참고문헌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