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30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요인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항공 향후발전방향 연구 PPT
- 에어아시아 AirAsia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차별화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성공요인분석 - 에어아시아
- 사우스웨스트항공,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생산관리]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과 경쟁력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인적자원관리
5. 경영전략
6. 경영성과
7. 성공요인분석
8. 시사점
- 본문내용
-
사우스웨스트항공은 1971년 6월에 허버트 켈러(Herbert D Kelleher)와 로린 킹과함께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 러브필드(Love Field)에서 3대의 737기로 달라스, 휴스턴, 산안토니오를 운항하는 국내선 항공사로 탄생하였다. 2004년도에 필라델피아 노선을 추가해 현재 총 60개 공항을 취항하고 있으며, 보잉737 항공기 388대를 보유한 미국 내 4위 항공사로 성장한 항공사이다.
저가 항공사답게 대도시 주변의 지방공항들을 (point-to-point)직항노선으로 운항하며 선착순 좌석제(지정좌석제 없음), 자동항공권 발매기(티켓 자판기로 발권), 티켓 없는 탑승. 수하물 서비스 없음, 기내식 없음, 15분내 탑승 완료, 더블 마일리지 등의 승객서비스의 제한적 제공하는 획기적이고 승객에게 재미를(Fun)주는 항공사이다. 그 뿐 아니라 승객의 불만이 제일 적은 항공사, 30년 동안 사고가 없는 항공사, 신속한 탑승 및 정시출발 정시도착 등으로 이익을 내는 항공사이며 미 포춘지 선정 우수기업 상위 랭킹을 수차례 하는 등 매출액 59억불, 직원 3만 여명의 항공사이다. 이 항공사는 택사스에 주 허브가 있으며, 미국에서는 경제적인 항공사 하면 다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이름을 떠올린다. 그 만큼 서민을 위한 항공사로 잘 알려져 있다.
- 참고문헌
-
www.southwest.com
www.seri.org
www.lgeri.com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전략 - 라이터스편집부, 2006
위기에 강한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전략 - 조행만, 라이터스, 2005.
사우스웨스트 방식 - 조디 호퍼 기텔, 황숙경 역, 물푸레 (창현출판사), 2003
니치마케팅 - 로버트 E. 린네만, 존 L. 스탠턴, 비봉출판사, 1995
틈새를 찾으면 살 길이 생긴다. - 로버트 E. 린네만, 존 L. 스탠턴, 비봉출판사, 1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