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래미안의 브랜드이미지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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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브랜드이미지 전략
7. 마케팅성과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고객인식상 차별적 가치를 지닌 강력한 Brand의 존재가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브랜딩 작업에 착수
기업 브랜드와 개별 브랜드의 결합
신도시를 중심으로 매년 50~60만호를 추가공급
-> 주택시장의 구조가 공급자에서 수요자 위주로 전환
-> 공급 초과지역에서의 분양가와 시장가의 근접으로 청약 열기가 수그러짐
-> 미분양 아파트 양산, 자금난과 일부 업체의 부도, 시장에서의 경쟁 격화
건축 면적이 줄어드는 수도권에서 대체품으로 주상복합아파트가 제안됨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가져야 할 공원 면적 등의 제한에서 자유로움.
브랜드 재활성화를 위하여 자이와는 차별화 된 컨셉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필요
래미안하면 떠오를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그에 따른 브랜드 아이덴티티 체계 정립 필요.
주거편의의 극대화와 세련된 품격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상품 컨셉 개발에 주력
CBO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래미안 컨셉의 적합도 분석을 통해 입지를 선정
아파트 외벽에 무분별하게 도색 된 래미안 심볼이나 작명된 단지명을 수정
참고문헌
www.reamian.co.kr
www.samsungcorp.co.kr
www.secc.co.kr
www.bomulbank.com
www.donga.com
www.hankyung.com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7
여성 마케팅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최카피의 네이밍법칙 - 최병광,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중앙), 2005
미래유망상품 키워드: 중기적 관점에서 - 삼성경제연구소,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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