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서비스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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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 분석
4. 서비스경영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주변 지역에 많은 부동산 소유
캐리비안베이, 페스티벌 월드와의 시너지 효과
직원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의 실현
삼성 그룹의 계열사로 막강한 자금 동원 가능
허태학 ‘서비스 전도사’
동물원 수준의 용인자연농원을 세계5대 테마파크인 오늘의 에버랜드로 탈바꿈시킨 사람
호텔신라 건설 프로젝트를 계기로 서비스 전도사로서의 수업을 받아옴
‘나부터 변하기’운동- 친절5대 항목 체크
서비스 아카데미 설립
자연농원을 에버랜드로 바꾸고 대규모 투자 단행
페스티벌 월드, 캐리비안 베이, 스피드 웨이 등을 갖춘 복합 리조트 타운으로 변모
에버랜드 세계 6위의 테마파크로 성장
Before 서비스 개념 도입
고객 클레임 예보제, 환경안전 예보제, 날씨 예보제
입장객 예보제 등 사전 요인 공유로 능동적 해결
3천 여명의 직원(비 정규직 포함)과 협력업체 직원들에게 서비스 교육 → BEST SERVICE MAN
에버랜드의 경쟁력인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는 바로 서비스아카데미에서 생성되고 외부로 전파
참고문헌
www.everland.com
www.samsungeverland.com
www.seri.org
www.nso.go.kr
www.mcst.go.kr
www.tour.go.kr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21세기북스, 2001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 허윤정, 시공사, 2000
효과적인 테마파크 판매촉진방안에 관한 연구 - 이현룡,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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