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터넷, 인터넷환경, 인터넷문화, 인터넷시장, 인터넷산업,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제품전략 심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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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의 개념

Ⅲ. 인터넷 환경

Ⅳ. 인터넷 문화
1. 네티켓(Netiquette)
2. 선물 문화(Gift Culture)
3. 속옷 문화(Underwear Culture)

Ⅴ. 인터넷 산업의 특징
1. 인터넷 기업의 주가 하락
2. 인터넷 산업의 구분
3. 인터넷 산업의 특징

Ⅵ. 인터넷 이용 현황
1. 인터넷 이용정도
2. 인터넷 이용 시간

Ⅶ.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략적 제휴
1. 긴밀하게 연결된 네트웍 공간을 제공
2. 오프라인과의 결합이 필요
3. 고객의 공유를 통한 고객기반 확대
4. 해외시장 진출 또는 기술 도입
5. 단기적인 캠페인이나 단순한 홈페이지로의 링크 리스트와는 구분

Ⅷ. 인터넷상의 표현의 자유

Ⅸ. 인터넷 시장의 불확실성

Ⅹ. 인터넷 제품전략
1. 인터넷 제품개요
2. 인터넷 제품전략

XI.인터넷 사용에 따른 증후군들 및 예방법
1. 안구건조증
2. 근시
3. 두통
4. 거북목 증후군
5. 근막 동통 증후군
6. 요통
7. 수근관 증후군
8. 손목 건염
9. 주관절 외상과염, 테니스 엘보우

XII.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Internet)은 1960년대부터 개념적인 연구가 시작되어 1969년 군사적인 목적으로 미국방성과 UCLA에서 개발된 알파넷(ARPANET)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개발 목적은 소련의 핵 공격시 기존의 전화망처럼 두절되는 것이 아니라 국방성의 명령이 끊기지 않고 통제지역에 전달되도록 하는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따라서 중앙통제가 없는 분산형의 현재의 인터넷 특성이 생겨나게 되었다. 그 후, 군용의 MILNET과 일반 대학망으로 나뉘고, 대학망은 점차 가입 기관을 확대하여 1970년대에는 북미를 중심으로 유럽,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이 가입되었으며, 1980년대에는 전 세계로 확대되어 서비스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1982년 서울대학교와 KIET간의 SDN(System development network)을 시작으로, KAIST의 전길남 박사가 개인 연구비를 들여서 만든 하나망(HANANet), 서울대학교의 교육전산망(KREN),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산하의 연구전산망(KREONet)의 개발로 이어진다. 이중 하나망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KAIST에서 한국통신에 이관되어 관리되고 있다. 그리고 현재는 하나망을 KORNET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인상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은 중앙집중식 통제 컴퓨터가 따로 없이 ꡒ네트워크들의 네트워크ꡓ로 세계굴지의 데이터 베이스가 서로 연결되어 모든 컴퓨터가 메시지나 파일들을 어느 목적지에라도 보낼 수 있도록 설계된 세계적인 통신망이다.
이 통신망은 미국의 5대 슈퍼컴퓨터센터와 연결되어 있지만 따로 유형의 관리회사가 있지
참고문헌
곽덕훈․한광식(2000), New 밀레니엄 인터넷 활용, 영진.com
김선진(2000), 인터넷 제작론, 나남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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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충한(2001),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특성 및 발전방향, 연구보고
윤준수(1998), 인터넷과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대전환, 박영률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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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계봉(2003), 인터넷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전자상거래학회
한림과학원 편(1995), 정보사회 그 문화와 윤리, 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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