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Blog)]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블로그(Blog)의 특성, 현황, 진화와 블로그(Blog)의 마케팅활용 및 블로그(Blog)의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

Ⅲ. 미디어 표현의 자유와 규제

Ⅳ. 블로그의 특성과 현황
1. 블로그의 특성
2. 블로그의 현황

Ⅴ. 블로그의 진화

Ⅵ. 블로그의 마케팅 활용 및 사례

Ⅶ. 지인네트워크 성공 사례(싸이월드)
1. 편의성
2. 관계마케팅의 성공
3. 미니홈피=외적인격체
4. 독특한 마케팅 전략
5. 디카, 폰카가 날개를 달다
6. 적극적인 투자, 약간의 운

참고문헌
본문내용
블로그는 인터넷을 의미하는 웹(web)과 자료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인 웹로그(weblog)를 줄인 말이기 때문에 초기에는 웹로그라는 이름으로 통용되기도 했다. 간단하게 말해서 블로그(Blog)는 인터넷에서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리는 개인 사이트를 지칭한다.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만든 사람이 자신이 관심 있는 정보들에 대해 올린다는 것이다. 기존의 인터넷 포털이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기는 했으나 각 개인이 원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었다.
블로그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수집해서 모아두거나 특정 사람들 혹은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할 수 있으며, 또 코멘트를 달아 자신의 생각까지 전달할 수 있다. 이렇게 정보 서비스의 측면이 부각되는 블로그의 특징 때문에 블로그가 단지 초기 한때의 유행일 것이라는 우려를 잠식시키고 계속적으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블로그는 무엇보다 일기 형식으로 글이 배열되기 때문에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는 형태의 서비스가 많다. 일종의 인터넷 개인 다이어리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또한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자료를 올리고 관리하는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블로그는 자신의 일상을 담음으로써 친구들이나 주변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소식을 주고받는 역할을 한다. 이는 기존의 메신저나 인터넷 커뮤니티가 하는 기능을 대신하거나 보완, 강화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블로그에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정보를 스크랩하고, 자신의 의견을 덧붙임으로써 일종의 미디어기능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미디어가 본래 어떤 정보에 대해 매개하는 수단이라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블로그는 특정 주제에 대해 열심히 자료를
참고문헌
김중태(2003) : 나는 블로그가 좋다, 서울: 이비컴
김연정(2004) : 블로그(Blog)이용자의 가치체계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레베카 블러드&정명진역(2003) : 1인 미디어시대 블로그, 서울: 전자신문사
이동원(2001) : 웹사이트 개인화가 고객로열티증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정유배(2003) :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홍성국(2003) : 블로그의 속성과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사회적 미디어 이용과 사회적 자본(social capital)과의 관계-소셜미디어 중심으로
  • 본 형성목 차Ⅰ서론 (1)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이용동기 (2)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확산배경 Ⅱ본론 (1) 사회적 자본의 이해 ◆ 사회적 자본의 정의 ◆ 사회적 자본의 구성 ◆ 사회적 자본의 특징 (2)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이해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정의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종류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이용현황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활용사례 (3) 소셜 미디어(Social Media)가 사회적 자본에 미치는 영향 및 예

  • 소셜미디어 SNS 마케팅의 정의와 기업별 SNS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시사점
  • 활용한 소셜마케팅 - 패션브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34, 17-26(이동기, 김지연(2009). 온라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해외진출전략: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경영교육연구’ 12(3), 135-165)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마켓캐스트의 대표 김형택은 개방화되고 서로 연결돼있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의 고객 접점을 기반으로 관심사 및 정보공유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한편, 고객과 열려있는 대화로 지속적인 관계 형성하는 일련의

  • 국내 sns 마케팅 현황
  • 국내마케팅 관련업계의 현황SNS업계의 현황ⓒgokmu.com서론1.선정동기본문1.sns마케팅이란2.sns기업의 업계 현황-페이스북-트위터-미투데이3.성공사례(뉴스)4.실패사례(뉴스)결론1.시사점 및 개선방안참고문헌SNS는 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 불특정 다수, 타인과 인맥관계를 맺고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웹기반의 서비스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으로 대표되는 SNS(Social Network Services/sites),

  •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비교분석
  • 블로그(BLOG)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표현의 수단으로 사용되면서 사이버 상에서의 활동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한 변화는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최근 신세대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미니홈피와 같은 개인 미디어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신세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 사례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참고할 만한 몇가지 시사점을 점검해 보았다. 2.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본적으로 요구되는 글쓰기 능력(논지 파악, 요약개괄, 표현력,문장구성,논거설정 및 창의력)을 평가하고, 초중등학교 교과과정과 관련된 내용과 동서고금의 고전을 포함하여 다양한 소재의 예시문을 제시함.* 홈페이지 2005학년도 논술고사 예시문 참조선 문 대수시2순결학과일반논술형◦ 순결 및 청소년 문제”와 관련된 지문을 읽고 1,000자 내외의 자신의 의견 서술통일신학과일반논술형◦ 원리강론(전,후반)의 전체적인 분석과 이해에 주안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