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 무선인터넷의 기술, 특성, 종류, 현황과 무선인터넷 성공전략 및 무선인터넷 활성화 정책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무선인터넷의 개요
1. 무선망
1) GSM
2) CDMA
2. 프로토콜 표준
1) WAP 방식
2) ME 방식
3) I-mode
3. 단말기

Ⅲ. 무선인터넷의 기술

Ⅳ. 무선인터넷의 특성

Ⅴ. 무선인터넷의 종류

Ⅵ. 무선인터넷의 기존 매체와의 차이점

Ⅶ.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Ⅷ. 무선인터넷 성공전략

Ⅸ. 무선인터넷 활성화 정책방향
1. 기본방침
2. 분야별 추진방향
1) 인프라 구축지원
2) 다양한 무선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 보급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은 일종의 컴퓨터 네트워크로 오늘날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보통의 컴퓨터가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몇 대 또는 몇 십대의 컴퓨터들을 연결시키는 것에 비해, 인터넷은 세계 170여개국의 수많은 네트워크들을 연결하여 이루어진 거대한 네트워크의 네트워크라고 볼 수 있으며 사용자 수만해도 5천만명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네트워크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이라는 가상 세계는 신속하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거의 모든 분야에 걸친 방대한 자료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있으므로 교육분야에서도 이를 적극활용하기 위한 다각적인 정책들의 제시되고 있다. 정보화 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인터넷을 좀더 잘 이해하고 나아가 이를 교육적으로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교육자들은 다음 세대를 키워가는 데 그들의 역할을 보다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Ⅱ. 무선인터넷의 개요

무선인터넷이란, 사용자가 무선단말기로 이동 중 무선망(Wireless Network)을 통하여 인터넷 서비스에 엑세스하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환경과 기술이다.
이러한 인터넷에 이동통신의 이동성(Mobility)을 접목하기 위하여는 무선망과의 연동이 필요하다.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방식과 ME(Mobile Explorer) 방식의 표준이 제시된다.

1. 무선망

무선망은 회선교환방식(circuit-switched)의 아날로그 서비스 위주의 1세대 방식이다. 저속(14.4Kbps ~ 64.4Kbps) 디지털 통신이 가능한 IS 95-A, IS 95-B 등의 2세대 방식이다. 향후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의 고속의 데이터통신을 위한 3세대 방식이다. 지금은 그 중간 단
참고문헌
* 김충남(2003), 차세대 무선인터넷 서비스, 전자신문사
* 김한주(2000), 무선인터넷서비스 소비자의 Needs는?, 무선인터넷포럼 코리아 2000 발표자료
* 무선인터넷 백서(2001), 무선인터넷 백서 편찬 위원회
* 무선인터넷백서편찬위원회(2000), 무선인터넷백서2001, 소프트뱅크미디어
* 박진형․구자춘(2001),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의 국내․외 동향도 시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신성문(2000), 모바일 인터넷 시장에서 모바일 포털의 중요성과 경쟁동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온기운, 유무선 통합과 정부규제
* 이윤식․김판석․오철호(1997), 21세기 우리나라 정보통신정책의 방향과 과제, 한국행정학회 정보통신정책세미나
* 한경PCLINE(1997), 휴대용기기 등에 업고 무선 데이터 통신 바람, PCLine
* inews24(2000), 2002년 무선인터넷이 유선 앞지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나다 IT정책과 IT기술기반, 인터넷 비즈니스 제안
  • 활성화 전략(seven-point e-commerce framework)을 수립하였다. 이러한 정부의 정책은 “전자상거래 전략”에 따라 이루어진 것인데, 그 정책에서 4가지 주제는 디지털 시장의 신뢰 구축, 시장에서의 규칙을 명시화, 정보인프라 강화, 기회 인식으로 이 4가지 중 캐나다는 처음 3가지에 대해서는 성공하였으나 마지막 사업기회를 이용하고 이윤을 창출하는 데에는 성공적이지 못한 편이다. 3. IT기술 현황 및 발전 계획1) 캐나다 IT 기술 현황ⅰ. 인터넷 사용자 및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및 배송단계 (Fulfillment) (5) 5단계 : 사후 서비스 및 지원 (Service and Support) 2. 전자상거래 사업의 성공요건 전자상거래는 기술적인 요소만을 갖춘다고 해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비즈니스 전략과 프로세스, 적절한 인적자원의 확보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전자사상거래사업의 성공요건은 결국 전자상거래의 특성과 본질 그리고 장점을 이해하고 적절한 전략을 수립한 후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다. 1) 공급사슬상의 비효율성 극복과

  • 모바일 시대의 모바일금융 이해 & 은행의 마케팅전략
  • 종류3G Mobile과 Smart Phone모바일뱅킹 등의 서비스 포지셔닝모바일뱅킹 환경변화와 전망모바일뱅킹 기술적 환경모바일뱅킹 공급자 환경모바일뱅킹 수요자 환경고객 및 거래현황모바일 뱅킹 금융회사별 현황모바일 뱅킹 활성화 전략사례분석 인터넷 도입시 성공한 기업 - 기존기업의 장벽을 넘어서: 키움증권전략추진 방향타겟 고객별 마케팅 전략이용활성화를 위한 전략모바일뱅킹 채널 역량 강화모바일뱅킹 보안성 강화은행미국 하버드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인터넷 방송의 특징 384-5 인터넷 방송의 현황 394-6 인터넷 방송과 저작권 문제 41 5. DMB - 5-1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415-2 지상파 DMB와 위성 DMB의 비교 425-3 DMB의 기술발달과 도입, 정책

  • [정보통신] 국제 정보격차 해소방안 연구-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제안을 중심으로-
  • 방향모색1.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기본이해와 정부정책의 조망1.1 정보화 사업의 특징1.2 정보격차해소와 관련한 사업의 문제점1.3 정보통신기술의 새로운 경향2. 새로운 접근방식의 이해와 중장기전략2.1 서버기반 컴퓨팅(클라이언트-서버 방식)2.2 디지털 방송 및 TV2.3 무선인터넷2.4 정책적 시사점3. 논의-정부의 국제정보격차해소사업을 위한 정책제안3.1 국내 사업기관간의 연계활성화3.2 국제정보격차해소를 위한 사업의 개발Ⅴ 결론 및 제언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