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유형, 특징, 성격과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방법, 도구 및 향후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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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 마케팅의 유형

Ⅲ.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판매 경비 절약
2. 공간사이의 이점
3. 시간절약
4. 접할 수 있는 정보의 양
5. 유통구조의 변화
6. 환경보호
7. 중소기업체에 주는 이점
8. 인터넷 결재 수단
1) 높은 PC보급률
2) 각종 정보 기술의 발달
3) 관련 소프트웨어의 발달
4) 소비자 구매 행동의 변화와 1:1 커뮤니케이션

Ⅳ. 인터넷 마케팅의 성격

Ⅴ. 인터넷의 마케팅적 요소

Ⅵ. 인터넷 마케팅의 3요소

Ⅶ. 인터넷 마케팅의 방법과 도구
1. 표적 마케팅
2. 관계 마케팅
3. 홈페이지 활용
4. 다른 매체의 활용

Ⅷ. 인터넷 마케팅과 무선 마케팅

Ⅸ. 향후 인터넷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개념 정립 우선시
2. 서비스로 고객만족 추구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의 시작은 인터넷의 상호작용이라는 성격에서 출발한다.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하여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은 고객의 불만이나 의견을 접수하거나, 고객의 프로파일, 라이프 스타일, 요구를 파악하는데 기초자료가 된다. 이런 자료들은 세월이 지남에 따라 고객 데이터베이스로 만들어지고,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근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종류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이다. 뿐만 아니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얻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데이터베이스들이 만들거나, 그 내용을 더욱 충실하게 할 수 있는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웹사이트를 통하여 기업은 소비자와 직접 상호작용하고 그들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인터넷상거래를 하기 전에 미리 자신이 팔고자 하는 물건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주고 반응을 살필 수도 있고, 이에 따라 보다 적합한 판매전략을 세울 수도 있다. 꼭 물건을 팔지 않아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기업이미지를 높일 수도 있다. 무엇보다도 인터넷이라는 그리 복잡하지 않은 도구를 통하여 누구도 그 크기를 함부로 말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잠재시장과 미리 만날 수 있다.
이제 인터넷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위에서 언급한 기본개념 즉, 인터넷이라는 독특한 마케팅 환경과 현재의 시장상황에 좀 더 구체적으로 접근하여 적절한 표와 같은 통합적인 마케팅 믹스를 창출해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믹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전략을 적절히 조화하여 표적시장에 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개인 취향적인 제품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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