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특수교육]행동수정 사례연구 예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특수교육과 2학년때 했던 과제입니다.
반전 기간은 기간상의 관계로 할 수 없었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목차
1. 연구대상
2. 대상의 문제행동
3. 연구의 설계
4. 연구의 절차
5. 결과
본문내용
본 연구자는 이상에서 본 문제 행동 중 수업에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행동을 수업 중 소리 지르기로 보고 이 행동을 표적행동으로 정하였고, 소리 지르기 횟수 감소와 수업에 집중하는 시간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행동으로 정했다.
참고문헌
특수교육교재 연구 및 지도법
특수아동교육의 이해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핵심역량][핵심역량 필요성][핵심역량 결정요소][핵심역량 인적자원개발][핵심역량 워크샵][인적자원개발]핵심역량의 개념, 핵심역량의 필요성, 핵심역량의 결정요소, 핵심역량의 인적자원개발, 핵심역량의 워크샵
  • 2009강민수, 다음세대의 리더십 형성을 위한 핵심역량 중심의 프로그램 연구, 장로회신학대학교, 2012문태수 외 1명, 국내 중소기업의 핵심역량과 조직성과, 그리고 기술이전의 조절효과,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9이양수, 21C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 적용, 세종대학교, 2012이정빈 외 1명, 지식경영의 활동이 핵심역량에 미치는 효과,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2006최정현, 글로벌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서비스 연구, 인천대학교, 2010

  • 사회과학 인지 발달
  • 특수 형태로 보고 있다. 그래서 인지체계가 외부세계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느냐에 대한 Piaget의 생각은 동화와 조절의 상호작용을 통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으로 인지가 발달한다고 했다. 그러나 우리는 매 순간 인지하지 않고 살지 않으며 또 유아의 인지하는 행동을 자주 관찰하면서도 유아의 행동과 세상을 알아가는 방식에 대해 얼마나 제대로 이해하고 알며 그들의 능력을 존중하고 있는지에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다. 마음의 개념에 대해 공부

  • [사회] 사회서비스분야 일자리 창출
  • 행동에 인센티브를 줌으로써 부분적으로 대리인 문제를 완화할수 있다고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원리에 입각하여 교사 이외의 여러주체들이 학교 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학교 내의 대리인문제를 완화할 것으로 보인다.사교육을 감안할 경우 초중등학교의 교육시장에서 의미있는 양의 추가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어렵다. 오히려 사교육시장에서 과도하게 일자리가 창출되어 있는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공교육의 강화는 궁

  • 체벌에 대한 인식 및 실태 조사
  • 행동을 한 것에 책임을 지지 않고, 선행봉사로 무마할 수 있다는 생각 자체가 위험한 것이다.․ 벌은 잘못한 그 순간에 끝을 내야지, 점수의 형태로 장기간에 걸쳐 누적하는 것은 비교육적이다.․ 가정에서도 함께 협조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실정의 학교가 많을 것이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는 또 하나의 스트레스로 작용할 것.․ 실제적인 성과가 전혀 없으며 오히려 전체 학생들을 지도, 통솔하기가 더 힘들다.․ 학생들의 행동 수정이 이뤄질

  • [교육심리]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ADHD 아동교육에 대한 탐구
  • 행동을 받아주고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교사는 ADHD 학생을 힘들어 하게 되고 그래서 특수반이나 특수학교로 떠넘겨버릴 생각을 쉽게 하게 된다. 심지어 학부모에게 자신이 운이 없어서 이런 아이가 자기 반이 됐다며 귀찮아하고, 아이가 흥분을 하여 소란을 피울 때 이 정신병자 보라며 따귀를 때리기까지 하는 교사가 있다고 한다. SBS 스페셜 28화 이런 사례들로 드러나는 현직 교사들의 무지는 실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2.2.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