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물산의 사업부제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중략-
삼성물산이 새로이 도입한 사업유니트제는 개별사업유니트가 독자적인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를 갖는 별도의 회사와 유사한 조직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난다. 삼성물산의 최고경영자는 마치 지주회사(holding company)의 본사와 같이 개별사업유니트의 경영자를 임명하고, 자본금을 투자한다. 한편, 사업유니트장은 직원채용과 인력배치, 평가, 보상, 승진에 대한 모든 인사권을 행사하고, 본사가 정해준 한도 이내의 자본투자 빛 영업에 대한 모든 자율권을 행사할 수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 사업유니트장은 매년 본사의 최고경영자와 면담을 통 하여 자신의 사업유니트의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자신의 사업유니트가 펼요한 자본을 조달받고, 투자가능한 자금의 한도와 자신이 필요한 인력을 스스로 결정한다. 또한 사업유니트장은 자신의 판단에 의하여, 자신의 사업유니트 내의 여러 소규모 사업단위를 서브유니트(sub-unit)로 나누고 서브유니트장을 자신이 임명한다.
이와 같이 자신의 사업에 대한 절대적인 권한을 위양받아 한해의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유니트는 당해 연도의 자신의 매출에서 매출원가와 직접비(자신의 사업유니트에 소속한 직원의 인건비 포함)와 보유자산의 평가충당금을 제하고, 영업간접비, 해외경비, 운전자금이자, 영업지원경비, 영업외수 지와 관계자회사의 손익을 고려한 한계이익을 산정하게 된다. 이 한계이익 에서 본사가 제공한 자본금에 대한 배당, 각종 법인세 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처분가능이익의 일부를 투자와 부실정리를 위한 적립액으로 정하고 그 나머지 모두를 당해 연도 그 사업유니트의 직원에게 성과인센티브로 배분하게 되는 것이다.
-계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