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메디슨의 고속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중략-
직원들을 대하는 태도도 다른 회사들과 판이하게 다르다. 이민화 사장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기업은 하나의 생명체와 같다 비대해지면 환경에 적응하는 속도가 느려지는 반면. 끊임없는 자기 분열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크기를 갖게 되면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메디슨에 들어와서 평생 동안 충성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이왕이면 사장이 되어 회사를 나갈 생각을 해라. 도와주겠다“
이와 같이 메디슨은 자기 분열의 일환으로 사내벤처를 장려하고 있다.
1994년 당시 30세였던 김진태 메디다스 사장은 '의사랑'과 '마이더스' 와 같이 의료용 전산화프로그램을 개발하여 spin-off방식으로 독립하였다.
메디슨이 자기분열의 방법으로 신규사업에 진출하는 것은 [그림 2] 와 같은 논리로 설명할 수 있다. 이 그림에 보는 바와 같이 메디슨은 투자 수익실현의 30%를 세금으로 내고, 20%를 배당으로 나누어주며, 50%를 재투자한다. 따라서, 메디슨은 자신의 투자포트폴리오로부터 지속적인 현금창출을 통하여 자금을 확보하고 이렇게 확보된 자금은 다시 새로운 기업이나 사업영역, 혹은 기존의 기업이나 사업영역의 강화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전략이 지속되기 위해서 메디슨은 spin -off시킨 기업이나 메디슨의 투자포트폴리오내의 기업들을 상장시켜야만 가능하다. 이 때문에 메디슨은 투자기업들의 주식을 곧바로 주식시장에 상장시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와 같은 투자전략 하에 메디슨의 관계사 및 기타 회사에 출자한 취득가격 기준 총액수는 1998년 851억원, 1999년에는 1,882억원에 달할 정도로 증가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