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메디슨의 고속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략-
직원들을 대하는 태도도 다른 회사들과 판이하게 다르다. 이민화 사장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기업은 하나의 생명체와 같다 비대해지면 환경에 적응하는 속도가 느려지는 반면. 끊임없는 자기 분열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크기를 갖게 되면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메디슨에 들어와서 평생 동안 충성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이왕이면 사장이 되어 회사를 나갈 생각을 해라. 도와주겠다“
이와 같이 메디슨은 자기 분열의 일환으로 사내벤처를 장려하고 있다.
1994년 당시 30세였던 김진태 메디다스 사장은 '의사랑'과 '마이더스' 와 같이 의료용 전산화프로그램을 개발하여 spin-off방식으로 독립하였다.
메디슨이 자기분열의 방법으로 신규사업에 진출하는 것은 [그림 2] 와 같은 논리로 설명할 수 있다. 이 그림에 보는 바와 같이 메디슨은 투자 수익실현의 30%를 세금으로 내고, 20%를 배당으로 나누어주며, 50%를 재투자한다. 따라서, 메디슨은 자신의 투자포트폴리오로부터 지속적인 현금창출을 통하여 자금을 확보하고 이렇게 확보된 자금은 다시 새로운 기업이나 사업영역, 혹은 기존의 기업이나 사업영역의 강화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전략이 지속되기 위해서 메디슨은 spin -off시킨 기업이나 메디슨의 투자포트폴리오내의 기업들을 상장시켜야만 가능하다. 이 때문에 메디슨은 투자기업들의 주식을 곧바로 주식시장에 상장시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와 같은 투자전략 하에 메디슨의 관계사 및 기타 회사에 출자한 취득가격 기준 총액수는 1998년 851억원, 1999년에는 1,882억원에 달할 정도로 증가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경영자원론의 등장에 있다. 경영자원론은 Penrose가 밝힌 “기업이란 여러 생산적인 경영자원의 집합체”라고 하는 기업론에 기인한다. Penrose의 경영자원론적인 관점은 1980년대 중반이후 많은 경영전략연구자들에 의해 연구되었다. 1990년대 ‘기업의 핵심역량’이란 논문이 발표되고 나서부터는 기업의 경영자원론이 더욱 각광을 받게 되었다. 기업의 핵심역량이론은 종래의 경영자원론적 관점보다 더 동태적으로 기업의 성장을 분석할 수 있는 이론적

  •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사례
  •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1. 메디슨 소개2. 메디슨의 핵심 기술-초음파 진단기3. 메디슨 경영방식:Low-end전략에서부터 사업다각화까지4. 메디슨의 추락과 재기 노력목차MEDISON 소개메디슨 소개메디슨, 한국 의료시장에서 최첨단 초음파진단기 최초 개발!+=Medical + Sonics= Medical + Edison= Medical+son 년도내용1985198619871988198919901991199219931994199519961997199819992000200120022003200420052006KAIST 연구원 중심으로 (주) 메디슨 설립 – 첫 제품 SA 30

  • 핵심역량이란 핵심역량의 유형 핵심역량의 의미 Canon 핵심역량
  • 전략적 제휴 통한기술도입, 연구자체연구 개발에 투자하며 독자적인 기술개발 (ex : NP기술)7/21MedisonMedison 연혁.08고속성장과 추락.09경영자원과 핵심역량.12메디슨 연방제의 실패이유.16Ⅰ. 메디슨 연혁현재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시장에서 의료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음.1987터키로 첫 수출1998세계최초로LIVE 3D초음파 진단기개발1994ISO 9001획득1991제 1회 벤처기업대상 수상1996거래소

  • [중소기업경영론] 중소기업의 실패사례 -메디슨의 몰락
  • 중소기업의 실패사례-메디슨의 몰락-- 목차 -I. 조사의 의도 목적II. 회사의 소개III. 재무적 상황IV. 의료기기산업의 외부 환경과 대응V. 기업의 내부적 능력VI. 경쟁전략VII. 메디슨의 실패와 분석VIII. 과제 및 해결방안IX. 메디슨의 최근 동향I. 사례분석의 목적지난 1985년 초음파진단기 등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로 설립된 메디슨은 탄탄한 기술력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고속성장 이후 무리한 문어발식 경영과 (메디슨연방) 이를 빚을 얻어 무리

  • [경영경제] 메디슨의 고속 성장과 추락
  • 메디슨의 성장 과정* 지속성장기 (96`~97`)3차원 초음파 공략선진국 시장 공략관련 다각화 전략 추진* 확장기 (98`~00`)벤처 투자벤처연방제성장 원동력 분석 – 내적 요소기업 이념 “국부창출”, “인간존중”Invisible ManagementIntranet빠른 결제권한 위임성장 원동력 분석 – 외적 요소IntraventureSpin-OffMedison Federation 쇠퇴기 개요해외에서의 무리한 매출확대국내시장 위축코스닥 시장 대폭락무리한 사업 다각화와 차입경영자회사들의 막대한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