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롯데제과(주) 드림 카카오 초콜릿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서 론
1. 제품선정이유
2. 제품소개
3. 롯데제과(주)소개
█ 본 론
1. 성과
1) 시장점유률
2) 매출액
2. 시장분석
3. SWOT분석
4. 경쟁사분석
5. STP
6. PLS

█ 결 론
1. 나아가야 할 방향
2.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 론
1. 제품선정이유
현대에는 많은 트렌드가 있지만 가장 큰 흥행을 이끌어 온 트렌드라면 바로 “웰빙”일 것이다. 그 웰빙의 열풍은 올해에도 계속 되어지고 있다. 웰빙이 미치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이다. 그야말로 모든 업종이 웰빙트렌드를 마케팅으로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도 웰빙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먹거리’ 일 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먹거리들이 웰빙을 추구하고 있고 많은 소비층을 이루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많은 먹거리 중 최근에 가장 주목받는 것이라면 ‘카카오 초콜릿’ 일 것이다. 카카오 초콜릿은 작년에 국내에 출시되어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올해에 들어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해서 이 카카오 초콜릿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1) 시장 배경
웰빙 열풍이 불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
초콜릿 시장 역시 카카오의 효능에 집중하기 시작함
(2) 새로운 패러다임의 등장
초콜릿이 달기만 하다는 고정관념을 타파시킨 드림카카오의 등장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한 56%, 72%, 86%의 제품 차별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롯데제과 경영분석
  • 제과업계리더에서 세계의 식품사로 발전합니다.롯데의 모기업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 방식으로 제과 업계의 정상을 지키며,미래 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영등포와 양산, 평택, 시흥, 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한 대단위 공장 을 갖추고 껌, 초콜릿, 비스킷 등 2백 여 종의 제

  •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마케팅전략
  • 제과시장 수요회복Dream Cacao 2조Dream cacao 2007 *1. Intro-제품소개롯데제과의 드림카카오 는 2006년 8월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된 고함량 카카오 초콜릿이다.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의 함량이 기존의 초콜릿의 2~3배 가량인(56%,72%) 프리미엄 초콜릿이다. Dream Cacao 2조제품의 특징Dream cacao 2007 *물엿합성 착향료코코아 매스유화제전지분유Dreamcacao백설탕피막제코코아 버터Dream Cacao 2조1. Intro-제품소개제품의 원료Dream cacao 2007 *56%72%86%(30g당)

  • 드림카카오,롯데제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카카오 콩에는 우울한 기분을 자극해서 원기를 찾아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카페인 이다. 미량의 카페인은 중추신경을 가볍게 자극해서 침체되어 있는 기분을 밝게 해준다. 그러나 판초코 1매에는 커피 1잔의 20분의 1~60분의 1에 해당하는 극미량의 카페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어린이에게도 걱정이 없다.❋ 높은 카카오의 함량으로 진하고 향긋한 초콜릿의 맛과 풍미를 느낄수 있음 3. 롯데제과(주)소개롯데그룹의 계열사로, 껌비스킷

  • [마케팅] 롯데 드림카카오 마케팅전략
  • 드림카카오경제적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6개월만에 판매량 100억 돌파새로운 블루오션 시장(다크초콜릿) 개척개 요연 구 목 표드림카카오 출시 이후 국내카카오 초콜릿 시장의 급성장국내 업체들의 미투전략카카오 초콜릿 시장경쟁 심화외국 메이저 기업의국내시장 진출카카오 초콜릿 시장의 경쟁 심화에 따른드림카카오의 향후 전략 제시기 업 분 석기업소개기 업 분 석 롯데제과『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여주인공 샤

  • 롯데그룹 레포트
  • 목차1. 롯데그룹- CEO소개, 유래 및 역사, CI- STRATEGY, 장학사업과 사회공헌- 인재상, 성공요인2. 롯데제과- 유통망, 해외진출- 자일리톨, 나뚜루, 빼빼로- 가나초콜릿3. 롯데칠성4. 롯데백화점- 회사개요, 경영이념, 매출현황- 마케팅 전략, 글로벌 전략- 결론롯데CEO소개일본에서 기업가로 성공한 신격호 회장은 韓日 수교 이후 한국에 대한 투자의 길이 열리자, 1967년 롯데제과를 시작으로 호텔롯데, 롯데쇼핑, 호남석유화학 등을 잇 따라 창업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