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경영]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와 후터스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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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네이버후드레스토랑이란?
2.후터스에 관하여
1)후터스란?
2)후터스걸?

3.후터스의 미국내 현황

4.후터스의 국내 현황


(1)국내 연혁


(2)실행 중인 리테일 믹스들


(3)후터스와 유사한 컨셉의 외식업체
본론

1.비교업체선정의 필요성


1)비교업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선정이유


2)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국내 현황 및 연혁


3)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가 국내에서 실행 중인 리테일 믹스들

2.업체 간 비교분석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와 후터스 강남점

1)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SWOT분석


2)후터스의 SWOT분석


3)두업체간 제품비교 분석


4)후터스의 거시환경 분석
결론

1.현재 후터스의 상황과 후터스의 향후 방향

2.주장의 근거
추천전략

1.입지

2.가격

3.제품구색

4.스토어 디스플레이

5.커스토머 서비스

6.커뮤니케이션 믹스

본문내용
서론
1.네이버후드 레스토랑(Neighborhood Restaurant)이란?
후터스는 네이버후드 레스토랑(Neighborhood Restaurant)을 내세울 정도로, 편한 복장으로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식사에 가벼운 알코올 음료를 즐길 수 있는, Fun 요소가 가득한 컨셉의 즐거운 레스토랑이다. 최근 이와같은 컨셉의 레스토랑이 대중들에게 자주 선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격식 있는 외식에서 일상형 외식으로 라이프 스타일이 바뀌고 있는 것, 주5일 근무제 시행 이후 레스토랑들이 지역 밀착형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하려는 데서 비롯되고 있다.
네이버후드 레스토랑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다양한 메뉴를 내면서도 1만 원 전후의 저렴한 가격과 편안한 복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분위기의 식당을 모토로 한다.. 2∼3년 전 미국에서 시작된 캐주얼 다이닝(Casual Dining)의 한국형이다. ‘애플비즈 네이버후드 그릴 앤드 바’가 원조로, 지점마다 특색을 살려 인테리어를 하는 등 ‘동네 식당’ 이미지를 최대한 살렸다.
국내에서 ‘네이버후드 레스토랑’ 개념을 처음 도입한 곳은 CJ푸드빌의 스위트리인데, 이곳은 서울 노원구 중계동 아파트 밀집 지역에 있어 인근 주민들이 주 고객이다. 인근주민들이 주 고객인 만큼 가격도 일반 패밀리레스토랑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밖에 없다. 네이버 후드 레스토랑이 한국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에 따라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도 주택가를 중심으로 네이버후드 레스토랑을 벤치마킹하고 있다. 베니건스 잠원점은 엄마와 함께 오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학교를 열고 있고, 올림픽공원점은 주부들을 위한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분당 서현점은 집까지 음식을 배달해 준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양재 명동 종로점은 매주 한 번 오전 8∼9시 인근 직장인과 지역 주민 선착순 100명에게 빵 수프 커피를 준다. 주택가 점포에서는 동네 유치원 아이들을 초대해 매장과 주방 투어를 해 준다.
네이버후드 레스토랑이 자리잡는 이유는 무엇보다 주5일 근무제와 외식업계의 시장 개척 때문이다.. 주말이 길어지고 가족 중심 문화가 확산되면서 유흥가와 오피스 상권이 침체되고 주거지 상권이 뜨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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