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도요타와현대자동차국제환경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연혁
2)교토의 정서
3)전통경영과 환경경영의 비교
2. 도요타 환경전략
1) 이념, 기본방침
2) 환경에 관한 이념과 방침
3) 기술력
4) 환경전략 기술
5) 해외진출 사례
3. 현대자동차의 국제 환경경영 전략
1) 이념 및 방침
(1) 이념
(2) 방침
2) 기술력
(1) 대체연료
(2) 대기환경
(3) 재활용
3) 환경경영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4. 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5. 결론과 시사점

본문내용
1.서론

1)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연혁

<표-1> 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연혁
2) 교토 의정서

▷ 교토의정서란

선진국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의무적으로 일정 수준 이하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적 기후변화 협약으로, 1997년 12월 교토에서 열린 기후변화협약 제 3차 당사국 총회에서 합의되었다. 한국은 2013년부터는 감축 공약치를 이행해야 한다.
<www.agendanet.co.kr → 교토의정서>
참고문헌
Ⅰ. 서적
1. 제프리 라이커(2004) THE TOYOTA WAY도요타 생산방식(658.5) GASAN BOOK
2. 김태진, 조두섭, 전우석(2004)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TOYOTA」
3. 유창성(2006) “일본 자동차 회사들의 환경대처 전략”,(Auto Journal2007)

Ⅱ. 학위논문
1. 이상욱(학위논문) 2007.8 기업의 환경경영시스템 도업효과에 관한 연구
2. 현대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 전략에 관한 연구 :기술 및 시장동향의 관점에서 본 개발 전략 /구기문→TM 621.313 ㄱ385ㅎ(청구기호)2006

Ⅲ. 신문 기사
1. www.kinds.or.kr 국민일보 2008년 3월12일자 지호일 기자
2. www.kinds.or.kr 동아일보 2008년 3월21일자 조인식 석동빈 기자
3. 데일리 뉴스 2007. 12. 24
4. 부산일보 2007-08-30 060면 이상호 기자

Ⅳ. 홈페이지
1. www.toyota.co.jp
2. http://cafe.naver.com/minkrappa/27966 윤영석 나고야 무역관2008
3. http://csr.hyundai-motor.com
4. http://blog.daum.net/blueboymj/3252502
5. http://cafe.naver.com/kuku2.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5
6. www.agendanet.co.kr
7. co2.kemco.or.kr (에너지 관리공단 기후대책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분석과 향후전략
  • 환경Ⅱ. 현대자동차의 과정1. 현대 자동차의 발전과정1) 기본 경영 전략기 (1967년~1976년)2) 물량 극대 전략기 (1976년~1986년)3) 안정적인 성장 전략기 (1990년대 후반~현재)2. 현대 자동차의 국제화 과정수출을 통한 국제화의 시작 → 유럽시장으로 진출 → 캐나다 진출 → 미국 진출 → 중국 진출3. 생산 거점의 이동Ⅲ. 가치사슬 분석1) 판매와 마케팅 : 제품전략과 유통전략, 촉진전략2) 생산 : 우수한 생산시설 및 해외 생산시설3) 서비스 : 책임 무상 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전략1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전략June 5,2008http://flvs.daum.net/flvPlayer.swf?vid=RYoFu5wC0q4$차 례 현대자동차 개요 Ⅳ. 혼다의 현지화 전략 미국시장 진출 1) 미국시장 진출 성과1) 동기 2) 혼다의 전략2) 미국시장에서의 성과III. 현지화 전략 Ⅴ. 나아가야 할 길1) SWOT분석 1) 고유가 대책 2) GE/Mckinsey Matrix 2) 사업 전략 3) 4P 전략 3) 고급화 전략4) 제품별 전략 4) 기아자동차와의 문제 해결5) 현지화 전략현대자동차의 개요2008년 6월 5일I. Introduction(1) 현대자

  • [국제경영] P&G의 해외진출사례
  • 목 차Ⅰ. P&G의 기업소개 및 글로벌 활동1. 주제선정 이유2. P&G 기업소개3. P&G의 글로벌 활동 Ⅱ. P&G의 일본진출과 실패요인1. P&G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2. P&G의 신수점3. P&G의 자구책4. 일본 내 P&G 현황Ⅲ.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설계1. 글로벌 화와 현지화간의 갈등2.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Ⅳ.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1. Go globle, act local 2. 마케팅믹스요소Ⅴ.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사례Ⅵ. P&G의 국제경영전략1. 환경경영의 실천2

  • [국제경영] 벤츠 vs BMW 비교분석
  • 현대식 기술 장비와 정보 시스템3. 환 경 분 석 벤츠와 BMW의 국제경영 전략에 대해 알기에 앞서, 먼저 세계의 시장 환경, 흐름 등 외적인 부분과 현재 기업이 처한 상황, 능력 등 내적인 부분에 대해 먼저 파악할 필요가 있다. 국제경영전략관련 여러 활동들은 이를 먼저 파악한 뒤에 논할 수 있을 것이다. 3-1. 외부환경  - 시장 환경 세계 자동차 시장을 살펴보면 여러 가지 다양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세계 각지에서 자동차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으

  • [경영학] 삼성 도요다 GE의윤리경영jo
  • 도요타자동차는 지난 95년 도요타 지구헌장을 만든 이후 전사적인 환경경영을 본 격적으로 시작했다. 지난 2000년 개정된 이 헌장의 주요 내용은 △전 사업부문에서 오염물질 배출 제 로 달성 △환경과 현재를 양립시킬 수 있는 기술개발 △자발적인 개선계획 수립 △사회 친화적인 공동 협력 등을 담고 있다. 도요타는 이를 위해 연비와 배출가스 측면에서 환경에 많은 부하를 주지 않는 제품 을 제조해 시장에 내놓는다거나 환경오염이 적은 생산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