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강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도요타의 생산관리 측면의 강점
1. JIT(just in time)시스템
2. 사람 人변의 자동화(自動化)
3. 소인화(小人化)와 개선
Ⅱ. 도요타의 재무적 강점
1. 글로벌 경영에서 힘을 발휘하는 도요타의 재무력ㆍ재테크
2. 무차입금 경영
Ⅲ. 도요타 인사관리의 강점
1. 도요타의 조직 혁신
2. 인사고과의 개혁
본문내용
Ⅰ. 도요타의 생산관리 측면의 강점

1. JIT(just in time)시스템
도요타의 시스템사고로 대표적인 것이 도요타 기이치로가 제창한just in time이다. 즉 "필요한 것을 필요할 때에 필요한 만큼 생산한다."는 것이다. just in time은 도요타 자동차에서 개발한 일본의 독자적인 생산관리 시스템으로 철저한 현장주의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점에 그 특징이 있다. 이 시스템은 제품생산에 요구되는 부품 등의 자재를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만큼 조달하여 낭비적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려는 목적으로 불확실한 소요량에 대비한 안전재로를 보유하지 않고, 매일 또는 매시간 요구되는 자재를 소량으로 조달함으로써 재고를 최소화해 재고를 쌓아두지 않고서도 필요한 때 적기에 제품을 공급하는 생산방식으로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의 구축 요구에 부응하고, 적은 비용으로 품질을 유지하여 적시에 제품을 인도하기 위한 생산방식이다.
즉, 판매되는 속도로 만들어 낸다는 조직원리가 just in time으로서 이것을 실현하기 위한 방식이 Pull 방식이다. Pull 방식은 시장에서 요구되는 수량만큼만 前공정에서 부품을 가져다가 생산하고 前공정은 後공정에서 가져간 수량만큼만 생산하여 보충한다. 다양한 품목의 수주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 생산하기 위한 정보의 전달방식이 필요하다. 이러한 정보의 전달매체가 간판이다. 즉 간판은 생산시스템을 움직이는 지시의 역할과 계속 움직이는 제어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자동차_인재육성과조직
  • 도요타 생산방식 등)원가 부하지도, 육성(리더십)테마에 입각한 문제해결의 직장실천 외 60층으로서 상위자격에 필요한 능력의 향상을 꾀함 지명반장1급60 특별연수집합직장310월8H×3일사내강사직장규율, 인사관리, 동화(同和), 안전위생관리의 강의 TJR(사람을 다루는 법)반장2급으로서 필요한 지식의 습득 및 입장, 역할을 인식필수반장 2급승격자반장급 연수집합합숙직장4~9월10~다음해3월88H사내강사품질관리(품질보증체제)TJI(업

  • [기업문화]17개 대기업의 기업문화-아마존,맥도날드,월마트,GE등
  • 레포트를 제출할 의무가 있다. 이것을 담당프로젝트별로 컴퓨터에 입력하여 기일, 예산, 작업 등의 진행상황이 담당자별,주제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이 시스템에 의해서 진행지연이나 예산초과 등을 자세히 점검할 수 있게 되었지만, 디자인연구실장인 다카토시(高利廣孝)씨는 도입초기 반년 정도는 디자이너의 거부감이 매우 강했다.고 한다.◈ 3부문을 로테이션함으로써 매너리즘과 아이디어 고갈을 방지한다로테이션 관리시스템은

  • [마케팅] 기아자동차 K5의 소개와 디자인 강점, 약점 그리고 그 개선방안
  • 강점, 약점 그리고 그 개선방안에 대해 우리의 생각을 정리하였다. 강점과 약점 그리고 개선방향의 경우 많은 토론을 통하여 정하게 되었는데 강점의 경우 대다수의 조원들이 브랜드 개성에서 디자인적인 면이 단연코 우수하다고 하여 디자인을 중심으로 장점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그리고 단점은 미니레포트 발표를 통해 교수님께 지속적으로 지적받은 포지셔닝과 강점이며 약점이 될 수도 있는 디자인 그리고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조사하

  • [생산성향상사례] 현대자동차의 생산성 향상 사례연구
  • 도요타59.3GM29.8현대장동차-12.2다. SWOT분석현대자동차의 강점R&D (설계)- 설계도면 작성은 매우 숙련. 시험생산 이후 도면 수정거의 없음.일본업체 수준부품구매- 인건비 경쟁력. 부품을 단순화하여 저가에 개발하는 능력 탁- 설계를 변형하며 완성차가 요구하는 사양을 충족할 수 있는 능력생산- 설계된 제품을 최단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생산라인을 구축현대자동차의 약점상품기획력- 플랫폼 공유를 통한 제품개발비 감소로 차종 다변

  • [기업분석] bmw기업분석
  • 레포트를 쓰면서 내 안목이 예전에 비해 정말 많이 늘어났다는 것을 느낀다. 조사한 기업인 BMW에 대한 나의 예전의 관심사는 ‘어떤 모델이 나왔을까?’ ‘이번 모델에는 어떤 기술이 탑제되어 있을까?‘였다. 공대생으로써 당연한 관심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레포트를 쓴 지금은 예전의 나의 관심사뿐만 아니라 ’기업이 어떠한 환경에서, 어떠한 경영 과정을 통해 출시되었을까?’라는 물음이 덧붙여진다. 사물의 단편적만 보던 나의 관점이 안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