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커피 산타페의 발전방향 및 재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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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7.2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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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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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선정이유(상품소개)
2. 상황분석
(1)표적시장분석
(2)경쟁자분석
(3)제품분석
(4)기존의 광고분석
(5)SWOT분석
3. 예산결정
4. 마케팅 전략
5. IMC
(1)IMC 개요
(2)산타페 IMC의 목표
(3)광고
(4)퍼블리시티, PR
(5)이벤트
(6)인적판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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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선정이유(상품소개)
80년대 캔커피가 처음으로 도입된 이후 커피음료시장은 계속하여 성장해 왔다. 하지만, 커피의 특성상 설탕과 프림 혹은 우유의 과다함유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로 매년 6.6%씩 줄어들어 현재 1200억원 정도이다.(출처 : 동서식품) 과거 배부르기만 하면 된다는 생활사고는 21세기로 들어오면서 웰빙 열풍으로 바뀌고,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조금이라도 건강에 좋은 것. 건강에 좋으면서도 맛도 좋은 음료를 원하고 있다. 단적인 예로 과거 집에서 끓여먹었던 보리차와 옥수수차들이 유통망을 통해 개별 소비자에게 전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건강차 시장은 하루가 멀다하고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현재 커피음료 시장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브랜드는 차별화된 이미지와 컨셉을 전달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프리미엄급 커피로 분류되던 카페라떼와 프랜치카페 역시 캔커피를 출시하여 기존 캔커피 브랜드들과 경쟁을 시도하고 있다. 거기에 Starbucks와 같은 Take-out커피까지 출시되어 커피음료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이에 착안하여 기존 자회사 제품인 산타페에서 0칼로리의 산타페 겟츠를 시판하게 되었다. 산타페 겟츠는 고급 아라비카 원두커피를 100%사용해 향미가 풍부하며 카페인 함량이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설탕 제품으로 달지 않아 뒷맛이 깔끔하며, 무칼로리로 살이 찔 염려가 없는 고급 커피 제품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국야쿠르트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웰빙 트렌드에 따라 고급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늘면서 일반 커피에서 프리미엄 커피로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며 “산타페 겟츠 출시로 고급 커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어떤 방법을 통해 고급커피시장을 공략할 것인지, 어떤 세분시장에 이 음료를 알릴 것인지는 아직 정해지지도 않았고, 기존의 산타페 촉진전략으로는 접근상의 문제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우리조는 여기에 주안점을 두고, 건강차의 웰빙 이미지와 스타벅스의 고급 이미지까지 녹여 새로운 이미지의 커피인 산타페 겟츠를 소비자의 머리에 각인시킴은 물론, 캔커피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 만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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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as***
(2009.10.13 22: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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