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원론] 소비자의 상품구매행위에 관한 설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설문조사의 목적과 대상품목, 설문대상자의 선정
Ⅱ. 본 론
: 설문조사 결과와 분석
Ⅲ. 결 론
: 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행위에 대한 결론과 느낀점
- 본문내용
-
Ⅰ. 서 론
소비자가 어떠한 방법을 통해 소비하고 또한 그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우리는 ‘가격이 하락하면 소비자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총량이 증가 한다’는 ‘수요의 법칙’에서 배운바 있다.
이 설문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실제로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다시 말해 앞서 언급한 수요의 법칙이 실제 소비자의 상품구매행위에서도 적용되는지, 또 그것이 어떠한 이유로 형성되는가를 근본적으로 분석해 보기 위한 것이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론적 지식과 실제 소비자의 상품구매행위가 정말 같은 양상을 보이게 될지 매우 큰 호기심과 궁금증을 안고 이번 과제를 시작하였다.
우선 소비대상 제품의 품목은 ‘여성구두’ 로 설정하였으며 설문대상자의 성별은 ‘여성’, 소득수준은 ‘월 200 ~ 400만원’, 나이는 ‘20대 중반 ~ 30대 중반’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렇게 우선 설문대상자에 대한 여러 조건을 한정시킴으로서 여러 가지 변수들로 인한 결과의 오류를 줄이고 좀 더 객관적이고 정확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조사는 열 명의 조원이 모두 열 명씩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총 100인의 응답을 토대로 이번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조사 방식은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하여 소비자의 소비성향을 알아보았다. 소비자가 얼마나 잘 선택하고 얼마나 잘 포기하는 지, 또한 상품가격 변동 시 구매량의 변화와 만족의 정도에 대해 조사 하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소비성향을 쉽게 알 수 있으며, 이것을 토대로 기업이나 정부의 정책적인 방향성을 제시해 줄 수 있다. 제품 소비자의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소비자 행동에 합리성을 찾고, 효율적인 행동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이번 조사의 주된 목적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