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건면세대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새로운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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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목표 1
Ⅱ. 주제선정 1
Ⅲ. 농심의 전략과 문제점 1
Ⅳ. 외적 환경 분석 2
(1) 시장 구조 분석 2
(2) 거시 환경 분석 6
(3) 시장의 외형적 요인 분석 11
Ⅴ. 내적 환경 분석 13
(1) 매출액 13
(2) 영업이익률 13
(3) 시장점유율 15
(4) 농심의 상대적 강약점 분석 15
Ⅵ. 경쟁자 분석 18
(1) 대체가능성 18
(2) 상품 / 시장 매트릭스 19
Ⅶ. 소비자 분석 20
Ⅷ. 새로운 전략 수립 21
(1) 건면에 대한 차별성 인식 (전략 1) 21
(2) 농심 이미지와 제품과의 부조화 극복 (전략 2, 3, 4) 24
Ⅸ. 결론 28
본문내용
Ⅰ. 목 표

최근 농심은 웰빙이라는 시대적인 트랜드에 발맞추어 새롭게 ‘건면세대’라는 신상품을 내세워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우리 2조에서는 이 건면세대의 마케팅전략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주제선정

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농심을 치면, 농심홈페이지와 함께 건면세대의 TV광고가 함께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광고에는 올라이즈 밴드의 우승민씨가 노래를 하는데, 그 노래의 내용은 건면세대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다. 그런데, 광고를 보면서, 올라이즈 밴드의 우승민씨의 이미지(언제나 츄리닝, 백수같은 느낌)와 건강을 표방한 웰빙 라면의 이미지와 어울리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이라는 두 가지 점을 강조한다는 면에서 제품의 포지셔닝에 문제가 될 것 같아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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