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ktf SHOW 쇼 광고와 소비자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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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1. 기존 이동통신업계 구조 1
2. ‘SHOW' 선정동기 2


Ⅱ. 본론 3
3. show가 소비자에게 노출된 시점과 배경. 3
3.1 쇼! 쇼의 탄생 3
3.2 쇼의 BRAND 소개 4
3.2 쇼의 마케팅 전략 5
4. show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 6
5. Show 와 T 광고에 대한 비교 분석 9
5.1 SHOW와 T의 호감도 분석 9
5.2 "SHOW" 와 "T" 가입자수 실적 10
11
5.3 KTF ‘대한민국 보고서’ vs SKT ‘영상통화완전정복’ 11
6. 특정 소비자들의 SHOW 광고에 대한 반응 14
6.1 전북대 학생 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15


Ⅲ. 결 론 21
7. KTF 측의 입장 22
7.1 KTF 조영주 사장님의 말!말!말! 22
8. show광고의 향방제시 22
8.1 소비자들의 통신사 선호도 22
8.2 광고를 통한 서비스 가입자 수 향상 23
8.3 광고 이외의 영상 통화 서비스 한계극복 24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존 이동통신업계 구조

기존의 통신업체는 SK텔레콤 51%, KTF 31%, LG텔레콤 18%로 십년동안 과점구조로 고정되어 있었다. SK텔레콤은 ‘한국 지형에 강하다’ 라는 슬로건으로 우수한 통신 품질을 무기로 고급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사용하였다.
하지만 3.5세대 이동통신인 3G(WCDMA) 의 경우 SK 와 KTF가 같은 주파수대를 사용함으로써 기술적인 면(통화품질) 이 아닌 마케팅 전략에 의한 경쟁이 가능하게 되었다.
바로 올해 초 KTF 가 선보인 ‘SHOW'가 바로 그 대표적인 예이다.KTF는 기존 KTF의 색깔을 과감히 버린 ‘SHOW’ 브랜드를 내세운 마케팅 전략을 사용했다. SKT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를 보완하기위해 KTF라는 통신사를 감추고 ‘SHOW' 라는 3G 브랜드로서 3G 휴대폰의 주 수요자인 10~ 20대를 집중 공략하였다.
참고문헌
․ 자체 제작 설문지
․ 설문지 빈도 분석 결과
․ 한국 광고단체 연합회 2007광고대상 수상작 결과
․ http://mobile.chosun.com/
․ www.danawa.com
․ http://www.edaily.co.kr/
․ http://www.show.co.kr/Index.asp?code=AABB000&SSO=f
․ http://www.ktf.com/
․ http://iam-cool.tistory.com/trackback/132
․ http://blog.paran.com/ubad/23533960
․ http://blog.daum.net/hs1472/5168384
․ 엠파스 랭킹 설문
․ www.tvcf.co.kr
․ 한국 CM 종합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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