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ktf SHOW 쇼 광고와 소비자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1. 기존 이동통신업계 구조 1
2. ‘SHOW' 선정동기 2
Ⅱ. 본론 3
3. show가 소비자에게 노출된 시점과 배경. 3
3.1 쇼! 쇼의 탄생 3
3.2 쇼의 BRAND 소개 4
3.2 쇼의 마케팅 전략 5
4. show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 6
5. Show 와 T 광고에 대한 비교 분석 9
5.1 SHOW와 T의 호감도 분석 9
5.2 "SHOW" 와 "T" 가입자수 실적 10
11
5.3 KTF ‘대한민국 보고서’ vs SKT ‘영상통화완전정복’ 11
6. 특정 소비자들의 SHOW 광고에 대한 반응 14
6.1 전북대 학생 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15
Ⅲ. 결 론 21
7. KTF 측의 입장 22
7.1 KTF 조영주 사장님의 말!말!말! 22
8. show광고의 향방제시 22
8.1 소비자들의 통신사 선호도 22
8.2 광고를 통한 서비스 가입자 수 향상 23
8.3 광고 이외의 영상 통화 서비스 한계극복 24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존 이동통신업계 구조
기존의 통신업체는 SK텔레콤 51%, KTF 31%, LG텔레콤 18%로 십년동안 과점구조로 고정되어 있었다. SK텔레콤은 ‘한국 지형에 강하다’ 라는 슬로건으로 우수한 통신 품질을 무기로 고급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사용하였다.
하지만 3.5세대 이동통신인 3G(WCDMA) 의 경우 SK 와 KTF가 같은 주파수대를 사용함으로써 기술적인 면(통화품질) 이 아닌 마케팅 전략에 의한 경쟁이 가능하게 되었다.
바로 올해 초 KTF 가 선보인 ‘SHOW'가 바로 그 대표적인 예이다.KTF는 기존 KTF의 색깔을 과감히 버린 ‘SHOW’ 브랜드를 내세운 마케팅 전략을 사용했다. SKT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를 보완하기위해 KTF라는 통신사를 감추고 ‘SHOW' 라는 3G 브랜드로서 3G 휴대폰의 주 수요자인 10~ 20대를 집중 공략하였다.
- 참고문헌
-
․ 자체 제작 설문지
․ 설문지 빈도 분석 결과
․ 한국 광고단체 연합회 2007광고대상 수상작 결과
․ http://mobile.chosun.com/
․ www.danawa.com
․ http://www.edaily.co.kr/
․ http://www.show.co.kr/Index.asp?code=AABB000&SSO=f
․ http://www.ktf.com/
․ http://iam-cool.tistory.com/trackback/132
․ http://blog.paran.com/ubad/23533960
․ http://blog.daum.net/hs1472/5168384
․ 엠파스 랭킹 설문
․ www.tvcf.co.kr
․ 한국 CM 종합 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