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메리어트 호텔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 Marriott Brand 소개
1-2. Marriott Brand전략
(1) 최고급 호텔 시장-개별 브랜드 전략
(2) 중저가 호텔 시장-보증 브랜드 전략
2.본론
2-1. Luxury Lodging
(1) JW Marriott Hotel & Resort
(2) The Ritz Carlton
2-2. Full-service Lodging
(1) Marriott Hotel & Resort
(2) Renaissance Hotel & Reosort
2-3. Select- Service Lodging
(1) Courtyard
(2) Fairfild Inn
(3) SpringHill Suites
2-4. Extended-stay
(1) Residence Inn by Marriott
(2) TownePlace Suites by Marriott
(3) Marriott Executive Apartment
2-5. Resort & others
(1) Marriott Vacation Club
(2) Marriott Conference Center
(3) Marriott Grand Residence Club
3.결론
3-1 Marriott International 성공 요인 분석 및 결론
3-2.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Marriott Brand 소개
1927년 자그마한 루트비어(Root Beer) 간이식당이 모태가 되어 시작한 메리어트는 현재 자산 $85억 3천만(한화 8조 1290억원)으로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 호텔기업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로 성장하였다.
Marriott International, Inc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69개국에서 2,800여개의 달하는 숙박시설과 총 505,000의 객실을(8,500 콘도식 휴양빌라 포함)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환대기업이다. 미국 워싱턴 D.C 에 그 본사가 위치해 있다. 2003년도 회계자료를 참고하면 회사는 $9 billion의 판매고를 지속하였고 포천지가 발표한 미국내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순위중 호텔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Marriott International) 현재 18개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리츠 칼튼 호텔 체인(The Ritz-Carlton Hotel Company)과 르네상스 호텔(Renaissance Hotels & Resorts)을 인수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호텔체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메리어트의 주요 사업부는 Full Service, Select Service, Extended-Stay, Time-share properties 로 구분된다. Full Service 사업부에 속하는 것으로는 Marriott hotels & Resorts, The Ritz-Carlton, Renaissance Hotels & Resorts, Bvlgari Hotels & Resorts 가 있고 Select-service 는 Countryard, Fairfield Inn, SpringHill Suites를 포함한다. 또 Extended-stay 는 Residence Inn, TownePlace Suites, Marriott ExecuStay, Marriott Excutive Department 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서비스마케팅]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 메리어트 보상프로그램의 채택․ 2000 - 플로리다에 2000번째 호텔 개장․ 2004 - 2500번째 호텔 개장, 미국 내 시장 점유율 8% 달성․ 2007 - 실버사업, 노인휴양촌 및 유통사업부의 매각. 90억$의 총수익과 순수익 4억 7600만$의 달성4. 메리어트의 경영철학1. 철저한 현장형 경영자가 돼야한다.2. 세심한 관심과 시스템적 경영이 성공의 열쇠다.3. 직원을 제일 먼저 보살펴라.4. 경청을 잘해야 제대로 배울 수 있다.5. 변화 속에서도 질서를 보존하라.6. 질서

  • 메리어트호텔 레포트
  • 목차Ⅰ. 서론 (메리어트호텔 소개) -기업소개 -주요연혁 -메리어트의 경영철학 Ⅱ. 본론 (호텔사업 및 특징) 1. 메리어트 호텔 체인 소개(JW메리어트 호텔) 2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3.주요 사업 부문 4 메리어트 호텔의 특징 5. 메리어트 호텔 기사 Ⅲ.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메리어트의 전망 메리어트 호텔 소개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

  • [호텔경영] 메리어트 호텔 성공 요인 분석
  • 성공적인 회의 개최를 위한 최신 시설 완비전 세계 유명한 휴양지에 위치세계적 명소 리조트에 대한 시간별 소유권 제공다른 지역의 Marriott Vacation Club 과 교환 가능Marriott 사업부별 brand 소개 Resort최근 오픈한 사업부각종 엔터테이먼트 시설 전체적으로 흡연 가능 구역Marriott 사업부별 brand 소개 ResortMarriott 사업부별 brand 소개 Conclusion메리어트의성공요인종업원 중심의 내부마케팅과종업원육성 위탁경영체제라는프랜차이즈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 [경영] 메리어트 호텔
  • 호텔 산업의 특성3. 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 Marriott의 내부역량 분석1. SWOT2. Marriott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 Marriott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 Marriott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 Marriott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 Marriott의 성공요인2. Marriott의 전망Ⅰ. Marriott의 기업개요1.기업소개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두고 있음.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메리어트 인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