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효과적인 인재육성 전략과 이론적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인재육성의 이론적 배경
1. 교육훈련과 개발의 이론적 배경
2. 훈련과 학습이론
3. 교육훈련 전개방향
PART 2. Case Study
1.SC제일은행 소개 및 연혁
2.5대 핵심가치
3.교육 철학 및 방법론
4.SC제일은행의 인재육성 Process
PART 3. 인재 육성 모형의 도출
1. 모형 도출 방법
2. 모형 도출 과정
3. 인재 육성 모형 구조도
본문내용
교육훈련의 역사적 발전 과정
외국 교육 훈련의 역사적 발전 과정
1920년대 - 판매사원에 대한 방문판매 훈련
1930년대 - 숙련공 양성을 위한 교육
1940년대 – TWI (training within industry)
1950년대 - 교육게임의 개발․활용, 훈련 결과에 대한 평가노력 ex>비즈니스 게임(business game)
1970년대 - 조직개발 및 감독자 능력개발에 중점
1980년대 - 품질관리등 경영관리 교육 실시
경력개발 프로그램(career development program : CDP) 등장
1990년대 - 경영(management)의 혁신, 재량권(empowering)의 강화, 다양성(diversity)의 활용, 조직 및 업무 구조의 재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 KT&G의 조직개발
  • 인재육성 전략, 시스템, 인원 등 전체적인 체질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이야기가 대두되었다. 비록 민영화 되긴 했지만 교육은 과거 공조직 방식대로 수행하고 있었으며 평균연령이 많이 낮아진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평균 42세, 평균 근무연속 20~23년 정도 되는 변하기 힘든 조직이었다. 더군다나 인력개발원은 40여 명 정도의 인원이 있었지만 대부분 행정가로서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었으며, HRD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고, 단지 모아놓고 교육만 시키

  • 세계 자동차 시장의 수요변화와 한국 자동차 기업의 대응전략
  • 전략제2절 미국 자동차 회사 (General Motor)1. GM 아시아 시장 진출전략2. GM 중남미 진출전략제3절 서유럽 자동차 회사1. 르노 신흥시장 전략차 개발전략2. 피아트 합작투자를 통한 신흥시장 진출전략제5장 한국 자동차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전략1. 신흥시장 전략차종 개발 및 경량화2. 원가절감 활동 강화3. CL(Car & Life)사업 동반진출4. 간접홍보 활동 및 사회공헌5. 현지 인재육성 강화제6장 결론참고문헌제1장 해외직접투자의 이론적 배경제1절 해

  • [M&A] 시바가이기와 산도스의 합병 `노바티스(NOVARTIS)`분석
  • 인재로 인해서 세계로 진출하는 다국적기업에 제동이 걸린 것이다. 이렇게 한 나라를 대표하는 정도의 엄청난 다국적 기업에 M&A는 도대체 어떤 존재인가? 그리고 다국적기업이 M&A를 성공 또는 실패한 사례는 어떠한가? 다국적기업 M&A의 현재의 모습을 시바가이기와 산도스의 합병에 의해 만들어진 노바티스(NOVARTIS)의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M&A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1. M&A의 이론적 배경먼저 우리가 알고있는 M&A란 무엇인지 그 이론적 배경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
  • 기업을 세계적인 3자물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기반조성과 그 성장전략을 제시함으로써 국내 물류산업의 위상을 획기적으로 제고할 필요가 있다. 물류를 국가 신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싱가포르와 같이 제조업과 연계된 물류산업 발전정책이 필요하다.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학술지,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물류산업 및 물류기업에 관련된 이론적인 내용을 검토하고, 우리나라 물류

  • [기업인][경영자]기업인(경영자, 경영인, 기업가)의 유형, 특성, 기업인(경영자, 경영인, 기업가)의 역할, 능력, 기업인(경영자, 경영인, 기업가)의 도덕적 위험, 인력확보, 기업인(경영자, 경영인, 기업가)의 창업
  • 기업가적 도전성 등을 갖추지 않으면 안 된다. 또한 시장의 흐름을 통찰력 있게 조망하면서 장래에 대비할 수 있는 전략적 비전 제시 능력, 경쟁력의 근본이 되는 인재를 육성하는 능력, 사심이 없는 윤리 의식과 성실성도 중요한 역량 요인이라 하겠다.선진 기업들은 이러한 역량 요건들을 평가 항목에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예컨대, 3M사는 경영자로서 기본적으로 보유해야 할 리더십 역량을 Fundamental, Essential, Visionary로 구분하면서 인재 개발, 동기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