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감성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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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감성마케팅이란?
- 감성마케팅의 등장배경
- 감성마케팅과 이성마케팅의 차이
- 감성마케팅의 장점 및 단점
- 감성마케팅의 종류
(청각, 촉각, 후각, 시각, 펀, 웜 마케팅)
- 감성마케팅의 성공사례
(아디다스, SK텔레콤, 스타벅스)
Ⅲ. 결론
- 감성마케팅의 전망
- 감성마케팅 시대에서의
기업과 소비자의 과제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환경적요인, 개인적요인에 의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소비의사결정 행동 패턴을 보임
2.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중심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함
3.3차 유통혁명시대의 키워드
“온라인”, “감성”
4.20% 이성적 소비, 80% 감성적 소비
5.기업의 판매 전략이 감성마케팅으로 변화
참고문헌
서적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넥서스)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니콜라 게겐(지형)
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사카이 나오키(아이티아이)
광화문에는 촛불이 없다(한국형 감성마케팅), 장기영(삼각형프레스)
KTF, 즐거움을 파는 회사, 이화자(흐름출판)
감성마케팅, 스콧 로비넷(김앤김북스)
감성마케팅, 사토 쿠니오(그린비)
Hello Kitty 감성마케팅 전략(캐릭터 하나로 10억 불 번다), 켄 벨슨문(이당)
신기한 마케팅 공부왕, 김학선(파인트리)
마케팅 A to Z(모든 경영자가 알아야 할 마케팅 키워드 80) , 필립 코틀러
월간 마케팅, 「시장의 키워드는 감성이다.」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미래의창)
소비자 트렌드와 시장, 허경옥 외(신정)
감성마케팅에 대한 몇 가지 오해, 정지혜(LG경제연구소)
감성마케팅(오감을 디자인한다), 시토 쿠니오/히라사와 데츠야
LG 주간 경제, CJ 매거진(2006.11), 매거진 T(2006.03) etc.
웹사이트
코리아 애드 타임즈
대한 상공 회의소
TVCF
디자인 정글
아디다스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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