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지펠 냉장고 zipel 업계 최초 20대 모델 기용에 따른 광고 효과 및 냉장고 선호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동기
제 2절 연구목적
제 2장 본론 Ⅰ- 연구모형
제 1절 연구모형
제 2절 연구가설
제 3절 연구대상
제 3장 본론 Ⅱ - 연구결과
제 1절 설문내용
1. 설문대상
2. 측정도구
(1) 광고형식, 브랜드 네이밍 척도
(2) 고객 참여형 광고 척도
(3) 제품에 대한 추가 사항, 인구통계학적인 변수 척도
제 2절 자료 수집 및 분석
제 3절 설문결과
제 4절 연구문제
제 5절 가설검증
제 4장 결론
- 본문내용
-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 동기
원래 백색 가전 제품의 대표적인 냉장고 광고의 경우 철저한 기능 설명 중심의 광고를 시행 했었다. 하지만 9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냉장고 광고를 보면, 당대 최고의 여배우를 기용하여 기능 보다는 고품격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광고를 시작하였고 지금까지 그 추세는 지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여성의 사회 진출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주부들이 더 이상 예전의‘아줌마’ 보다는 젊고 세련된 ‘미시족’으로 바뀌면서 여성만의 소유물이라 할 수 있는 냉장고에 그 트랜드가 반영된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에 이런 트랜드에서 조금 변형된 사례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 그것은 모델의 기용에 있어서 20대의 젊은 모델(윤은혜) 의 기용과 소비자 참여형 광고가 바로 그것이다. 이런 새로운 형태의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조사해보고자 설문지를 만들게 되었고, 더불어 원래의 냉장고 광고에서 이미지 중심의 감성 광고와 기능 설명 중심의 이성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조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