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아모레퍼시픽 경영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모레퍼시픽 소개

아모레퍼시픽의 윤리경영

아모레퍼시픽의 윤리경영 현황 및 실천 시스템

아모레퍼시픽의 환경경영

아모레퍼시픽의 경영 윤리상 문제점과 해결 방안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 소개
1932년 개성에서 동백기름으로 시작됨
1964년8월에 화장품 수출(오스카화장품)과 방문판매제도 도입.
1973년 1월.주식시장에 기업을 공개,
1987년 태평양화학(주)로 상호변경.
1993년 3월(주)태평양으로 상호변경.9월에는 무한책임주의선언.1995년 1월 세계원년의해 선포
1999년 6월‘가치경영최우수기업상수상’
2002년 2월 ‘제11회 경제정의기업상 대상’을 수상
동년 3월 ‘아모레퍼시픽’브랜드도입
2006년6월지주회사로 체제출범
참고문헌
*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 사이트 http://www.amorepacific.co.kr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업이 다단계판매? 관련 사이트&기사
http://blog.daum.net/cho4890kr/12987586
http://view.moneytoday.co.kr/mtview.php?no=2007020217091951761&type=1&TVEC
http://blog.naver.com/sun1529?Redirect=Log&logNo=130023654029
http://blog.naver.com/coolruk?Redirect=Log&logNo=30021295764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01A&corp=fnnews&arcid=071114001925&cDateYear=2007&cDateMonth=11&cDateDay=14&
* 언론매체
중앙일보, www.dongA.com
머니투데이 www. moneytoda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아모레 퍼시픽의 윤리경영 시스템 분석
  • 아모레 퍼시픽목 차1. 아모레 퍼시픽 소개2. 아모레 퍼시픽의 윤리경영 시스템3. 아모레 퍼시픽의 윤리경영확동4. 아모레 퍼시픽에 대한 평가 및 시사점``1. 아모레 퍼시픽이란``1945. 9월 태평양 화학 공업사 창립(서울 중구 남천동)1959.3월 태평양 화학 공업 주식회사로 법인 설립1964.9월 아모레 브랜드 발매 및 방문 판매 제도 도입1978.10월 태평양기술연구소 설립1980.12월 제17회 수출의 날 대통령 표창1993.9월 무한책임주의 선언 (서비스, 품질, 환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의 프랑스 진출전략 -Lolita Lempicka의 프랑스 성공 전략 분석
  •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을 출시하고 국제화 전략 강화에 나설 것을 발표한다.-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이란??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3. 아모레 퍼시픽의 경영이념1) 윤리경영아모레퍼시픽은 창사 이래 정직과 신용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과 정성을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자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

  • [경영학] 아모레퍼시픽 경영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40%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총 매출액 1조 7600억 원의 명실상부한 국내 1위 기업이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부단한 노력과 끊임없는 대외경쟁을 통하여 국내기업의 자존심은 물론 흑자경영과 함께 가치 있는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아모레퍼시픽을 선정하고 분석해본다.2. AMOREPACIFIC 기업소개 2006년 6월 1일 (주)태평양의 화장품생활용품식품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아모레 퍼시픽 고객상담팀
  • 아모레 1번가를 명동에서 개설하였으며 1990년 9월 프랑스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1992년 에는 현재에도 아모레퍼시픽의 이념이 되고 있는 경영 이념인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를 선포하였고 1993년 9월 쓰던 제품도 바꾸어주는 무한책임주의를 체택 하였다. 2002년 7월 중국 상하이 공장을 준공하였고 2003년 9월 윤리경영을 선포하였다. 2004년 7월에 품질경영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5년 4월에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지수 1위에 설화수가 선정되었다. 200

  • 2009 아모레 퍼시픽 지속가능성 분석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팀Tel. +82. 2. 709. 5399/5360Fax. +82. 2. 709. 5339Home page. corp.amorepacific.co.kre-mail. csr@amorepacific.com* 이 보고서는 UN글로벌콤팩트 가입 이후 발행하는 두 번째 COP(Communication on Progress)입니다.보고서 개요Introduction Economic Value Our Customers6CEO Message8아모레퍼시픽 소개10기업 지배구조11조직도12지속가능경영14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16윤리경영17리스크 관리22브랜드 소개24국내 사업 성과27글로벌 사업 성과29연결재무성과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