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홍보] 페브리즈의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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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선정이유
2. 시장분석
3. 자사분석
4. 제품설명
5. 마케팅믹스
6. 소비자분석
7. 광고목표
8. 마케팅 믹스 사용 기대 효과와 광고의 기대효과
9. 광고 스토리보드
10. 참고자료출처

본문내용
1. 제품선정이유

1) 현재 웰빙이 하나의 트렌드를 이루고 있는 환경에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사업 종목이라고 생각되었기 때문.(웰빙의 한가지인 편리하고 기능적인 가정 용품)

2) 현재 확보된 시장에서는 페브리즈가 독점적 위치이지만 현재 시장(지금껏 타겟으로 삼았던 30대 주부)의 포화상태로 새로운 시장을 발굴할 필요성이 있다고 사료(안주→쇠퇴, 성장→생존)

3) 페브리즈는 현재 독점적으로 시장을 석권하고 있지만 제품의 이미지와 제품의 실제 성분의 괴리(상쾌하고 친환경적인 이미지와 실제 탈취 성분의 화학물질)를 다소 완화 시킬 필요를 느꼈음.

4) 이에 따라 지금까지의 마케팅 믹스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짐으로 제품 선정.

2. 시장분석

1) 시장현황

(1) 90년대부터 향기산업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

참고문헌

10. 참고자료

인터넷 사이트

http://www.pg.co.kr/
http://www.eco.or.kr/
http://www.brandcareer.com/
http://www.chosun.com/national/news/200311/200311270059.html
http://100.naver.com/100.nhn?docid=71803
http://blog.naver.com/chriscyw/120018131048
http://www.ytimes.org/news/print.php?news_num=3923
http://blog.naver.com/lbd007/140015230010


참고문헌

- 브랜드 제국 P&G
데이비스 다이어 著/ 거름출판사

- P&G Power 원칙중심의 99가지 성공비결 찰스
L. 데커 著/ 홍길표, 조성도 共譯/ 영언문화사(리틀영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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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네요,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 momo***
    (2010.11.16 17:3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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