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국내 정치블로그 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치블로그
- 정치블로그, 파워블로그의 개념
ⅰ. 정치인 블로그
- 정치인 블로그의 목적, 이유, 시스템
- 네이버상의 정치인 블로그 참여 관찰
ⅱ. 정치 블로그
- 네이버상의 정치블로그
ⅲ. 파워블로그
- 네이버상의 파워블로그 참여 관찰
논객 사이트와 정치블로그의 비교 분석
ⅰ . 논객 사이트, 정치블로그, 정치인 블로그
의제 설정과 여론 형성
ⅰ . 의의, 문제점,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정치블로그의 개념

인터넷 매체를 이용해 정치에 관련한 내용에 포커스를 두고 운영하는 블로그

이용자는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닌 불특정다수

블로그의 포커스가 정치

정치인들이 운영하는 정치블로그는 정치인블로그


파워블로그

- 정치블로그와 같은 맥락

- 파워. 즉, 힘이 있는 블로그

- 블로거와 방문자간의 활발한 활동

- 많은 방문자수, 블로거의 활발한 관리

- 큰 힘을 보유 ( 파급효과 )


ⅰ. 정치인 블로그

정치인 블로그의 개념

- 정치인들의 운영 하에 있는 블로그

- 외면적으로는 시민들과의 원활하고 친근한 소통이 목


- 내면적으로는 민심, 젊은 투표권자의 한 표

- 불특정다수를 대상. 그 중에서도 젊은 투표권 자를 대
상으로 하는 경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수기업 Hershey 허쉬 초코릿 전략경영
  • 분석하였다.① 허쉬의 글로벌 통합 필요성- 허쉬의 생산 공장은 Hershey, PA / Lancaster, PA 등 미국 내 총 6개와멕시코의 Guadalajara, Mexico 공장 한 개 총 7개의 공장이 북아메리카에위치해있다.- 허쉬가 생산하는 제품인 초콜릿과 그 관련 제품들(아이스크림, 캔디 등)은 지역별로세분화 되어 서로 다른 맛을 구사해야 할 필요가 거의 없는 제품들이다.즉, 고객 기호가 수렴되는 보편적 니즈의 상품들이다.- 허쉬의 제품은 합리적 비용을 추구하고 있다. 즉

  • 북한이탈주민 강제북송 -인권 vs 국익
  • 안다. 통일부 예산을 삭감했지만 북한이탈주민에게 지원하는 비율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Ⅰ. 서론Ⅱ.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현황1.탈북민 용어사용의 변천과정2. 탈북경로3. 북한이탈주민 통계 4. 북한이탈주민: 한국 내의 인식과 스스로의 정체성5. 강제북송: 중국의 강제북송에 대한 의견Ⅲ. 강제북송의 쟁점: 정치적 난민? 경제적 난민?Ⅳ. 강제북송의 쟁점: 보수와 진보Ⅴ. 북한이탈주민 강제북송: 인권 vs 국익참고문헌

  • [경영학] 유니클로 기업 전략 분석 및 swot 분석
  • 정치적 환경해외 spa브랜드업계가 국내 진출에 대한 방향성 검토와 상표권 문제 등으로 그동안 진출이 미뤄져 왔으나 최근 이 문제가 해결되면서 국내 진출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다. 정부가 국내 패션 기업들을 일본의 유니클로, 스페인의 자라 등과 같은 글로벌 제조.유통 일괄판매형(SPA) 의류 브랜드로 육성한다.우선 정부는 기획.생산.물류.판매 등 공급 체인을 유기적으로 관리하는 표준형 시스템을 개발해 패션 기업에 제공하기로 했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분석하고 있다. 정윤경 연구원은 “지난해 여름부터 대만은 수입했던 드라마를 방영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며 “일단 팔리긴 해서 수출 실적은 올랐지만, 시청률이나 수용자 태도를 볼 때 핑크빛만은 아니다”라고 경고했다. 최근 대만의 한국드라마 선호현상이 줄어들면서 대만 방송사들은 수입을 자제하고 자체 제작 드라마의 비율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이다. MBC 프로덕션, KBS 미디어, SBS 프로덕션 등 국내 드라마 수출 업계에 따르면 최근 몇년 간

  • [미디어] 중앙일보 경영전략과 경영방식
  • 없다는 것이 신문 역사의 교훈입니다.중앙일보의 독자가 원하고, 독자를 위해서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계속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서론■ 본론1. 역사2. 중앙일보의 철학, 목표, 비전3. 조직4. 중앙일보의 주요 특종 기사5. 숫자로 본 중앙일보6. 관련회사7. 경영현황8. 해외 네트워크 현황9. 국내 네트워크10. 기득권문제11. 지면 분석12. 중앙일보의 내부 환경분석13. 중앙일보의 전략 14. 전략의 평가 및 대안■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