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감상]`서푼짜리 오페라` 의 두가지 공연에 대한 작품해설 및 줄거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세레파토리가 공연한 내용과
이현찬 연출의 원작 공연의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서푼짜리 오페라!
이것은 단순히 극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우리사회의 모순들을 내놓고 함께 웃으며 풀어보려는 블랙코미디인 것이다. 이러한 특성을 잘 고려하여 각기 다른 인물의 성격을 극대화시켜 인간유형에 대한 관찰을 일반적 성향으로 짙게 그려내었다.
또한 [서푼짜리 오페라]는 "Contemporary Musical"이다.
잘 만들어진 훌륭한 음악이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여 사랑 받는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어느 시대 어느 장소이든 그 순간을 대표하는 음악이 있고, 그 음악은 그 시대의 무엇보다 강한 언어로써 불꽃처럼 타오르며 쉴새없이 변화한다.
수십년전 브로드웨이를 풍미했던 그네들의 뮤지컬은 어쩌면 지금 대다수의 관객들에게는 너무 식상한 음악은 아닐까? 그들은 이전의 공연문화에서는 들어보지 못했던 사운드에 너무나 익숙해 있으며, 힘합, 갱스터 비트를 따라 고개짓을 하고 강렬한 하드코어 사운드에 열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사극 레포트
  • 서사극목차1. 서사극이란?1-1. 서사극의 정의 및 목적 1-2. 서사극의 발생 1-3. 비아리스토텔레스적 희곡으로서 서사극1-4. 자세(Gestus)1-5. 서사극의 주요 기법1-6. 소외효과2. 브레히트 코카서스의 백묵원’2-1. 브레히트의 생애와 연극작품 2-2. ‘코카서스의 백묵원’ 소개2-3. ‘코카서스의 백묵원’에 나타난 서사극의 특성3. 황석영 한씨 연대기’3-1. 작가 소개 및 작품 소개3-2. 작품 분석 3-3. ‘한씨연대기’에 나타난 서사극의 특성 서사극이

  • 연극의 서사화 - 브레히트
  • 서 같은 해 9월 26일 초연되고, 1928년 1월 5일에는 베를린의 폴크스뷔네에서 에리히 엥엘의 연출로 무대에 올려진다. 이렇게 해서 브레히트는 점차로 희곡작가로서 더 많은 인정을 받아간다. 또한 그는 피스카토르의 연극 운동에 참가하여 그의 연출 기법을 배우는 한편 ‘슈베이크’ 등 희곡의 번안에 가담한다. 그러나 브레히트의 이름을 독일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한 것은 베를린의 쉬프바우어담 극장에서 공연된 ‘서푼짜리 오페라(1

  •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분석] 억척어멈과 그녀의 자식들 감상 및 분석
  • 의 변화된 관계에 대한 통찰에서 이루어졌다. 고독과 자유 속의 개인이 아직 쓸모있는 작품들을 생산할 수 있던 시대는 지나간 것이다. 큰 건물들, 개인이 지을 능력이 있는 그러한 건물들을 그들은 알지 못한다고 『코이너씨의 이야기』의 말미에서 독창성 Originalitat에 대해 조롱하는 말이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서푼짜리 오페라』의 초연 뒤에 케어 Alfred Kerr가 가한 표절비난은 그에게 통하지 않았다. 기존의 것을 이용하는 것은 브레히트로서는

  • [희곡] 서사극 레포트
  • 서사극 목 차1. 서사극이란?1-1. 서사극의 정의와 목적 1-2. 서사극의 발생 1-3. 비아리스토텔레스적 희곡으로서 서사극1-4. 자세(Gestus)1-5. 서사극의 주요 기법1-6. 소외 효과2. 브레히트 코카서스의 백묵원2-1. 브레히트의 생애와 연극작품 2-2. ‘코카서스의 백묵원’소개2-3. ‘코카서스의 백묵원’에 나타난 서사극적 특성3. 황석영 한씨연대기3-1. 작품 소개3-2. 작품 분석3-3. ‘한씨연대기’에 나타난 서사극적 특성1. 서사극이란?1-1. 서사극의

  • 마리우스 프티파의 예술
  • 마리우스 프티파의 예술*목 차*1. 마리우스 프티파와 고전주의발레2. 마리우스 프티파의 작품 및 해설.3. Report 후기.4. 참고자료1. 마리우스 프티파발레단 연출가인 아버지와 여배우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마리우스 프티파는 29세에 상트페테르스부르크(현 키로프 발레단의 전신)에 수석무용수로 입단한다. 그곳에서 그는 지젤을 안무한 쥘 페로에게서 대형 극 발레 창작에 관해서, 그 뒤를 이은 아르뛰르 셍 레옹에게서는 무대 제작의 기초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