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사람들이 특별한 물건들을 수집하는 이유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점수 받으세요^^
목차
1. 수집의 의미

2. 수집의 종류

3. 구체적인 예

4. 수집하는 이유

5. 이론적 측면

6. 결론
본문내용
일단 이런 집단에 들어가면서 사람들에게 긍정적 피드백을 받아 강화되고 많은 집단원원과 친분을 쌓게 된다. 여기서 소속감의 욕구를 충족한다. 인간은 사회적인 존재이므로 일단 생리적 욕구와 안전의 욕구가 어느 정도 충족되면 소속감이나 애정 욕구가 지배적으로 나타난다. 그래서 일단 어느 집단에 속하게 되면, 이러한 행위가 회의가 들더라도 자신의 집단에서 이방인이 되지 않도록 동조행동을 지속하게 된다.
(수업시간에 배운 바로는 동조는 집단의 크기와 무관하게 작용된다. 만약 행위를 그만 둘 의사에 대한 집단 사람들의 사회적 매장이 있다면 더욱더 계속될 수 있다.)
또 이런 집단에 속하지 않더라도 그만두지 않고 계속적으로 그러한 행동을 하는 것은 인지부조화 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

▲ 인지부조화이론은 이미 수업 시간에 배워서 다 알고 계시겠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미 한 행동이 너무나도 큰 노력을 들인 것이라면 자신이 헛수고를 했다라는 인정할 수 없는 이 부조화를 합리화라는 방어기제를 사용해서 그 노력을 정당화 시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돈버는심리, 돈새는 심리와 인생이 바뀌는 게임이론을 읽고
  • 이유의 내용도 참고) (What do you think about the underlying assumptions behind the economic reasoning proposed by Park & Han? You are also advised to refer to the personal column uploaded here)이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내가 가장 초점을 둔 단어가 있다. 그것은 바로 ‘위악’이라는 단어이다. 사전적 의미에서 위악이란 뜻은 위선의 반대되는 말로써 ‘악한 척을 한다’는 의미이다. 이 무슨 뜻인가? 착한 모습을 참모습으로 생각하고, 오히려 악한 사람들도 착한 척을 하는 한국사회에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경영학회, 2008한국유통산업의 해외시장진출동향과 과제, 임채운, 서강경영논총, 2008할인점 매출액 추이 1996년 2004년백화점 109 96할인점 28 275편의점 1,885 8,247무점포업체수 11,579 15,270영세 소매업체수(4인 이하) 705,916 625,986소매업태별 점포수 추이15,270(2003년)년도 2004 2003 2002 2001 2000 1999매출액  16,506,748 17,251,786 17,794,771 16,363,761 15,003,112 13,333,248백화점 매출액 추이할인점 이마트 홈플러스 까르푸 월마트 GS마트 킴스클럽 기타 합계점포수 77 40 28 16 1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이유를 5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①이미 죽어 있다면 제때 문상을 할 수 있다. ②죽음이 오는 중이라면, 죽음과 대면하여 놀라지 않을 수 있다. ③죽음이 아직 오지 않는다면, 남은 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 보다 성심껏 선택할 수 있다. ④정치인들이 말하는 가짜 희망에 농락당하지 않을 수 있다. ⑤공포와 허무를 떨치기 위해 사람들이 과장된 행동에 나설 때, 상대적으로 침착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삶에 대한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저자는 “소소

  • [마케팅원론]삼성전자 `이재용` 인터넷쇼핑몰과 택배 마케팅전략
  • 사람들의 관심 속에 삼성그룹의 총수의 자리에 올랐다.>◆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 이수동 박상준 김주영 이형재 ◆ 유통관리 - 이수동 교수님 ◆ 제 3자 물류의 발전 방향 - 권오경 ◆ 전자상거래가 기존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디지털 스위치 전략 - 이재훈 ◆ e-Business 시대의 미래형 마케팅 전략 -김정구 교수 /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신지식시대는 인터넷마케팅의 시대 - 이두희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유통산업발전을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특별한 능력, 생활신조, 지원동기, 장래희망이나 포부 등이다. 각 내용은 기본적으로 1.1.2.4.2법칙에 따라 작성하는 것이 좋다. 즉 전체를 10으로 볼 때, 성장과정의 중요도가 1이라면, 성격은 1, 학교생활 2, 지원동기 4, 입사 후 포부 2 정도로 배분한다. 그만큼 지원동기가 중요한데 내가 왜 이 회사에 들어가려고 하는지, 내가 왜 이 직종을 택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적고 그렇게 하기 위해 학창시절에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밝히고, 입사후 어떻게 하고 싶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