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블루오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블루오션 경영전략 PPT자료 입니다. 좋은점수 받으세요^^
목차
1.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

2. 블루오션 성공 사례

3. 전략캔버스의 적용

4.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본문내용
* 블루오션전략

- 기존 시장을 대표하는 레드오션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고 기업 활동 체계가 가격 혁신이나 성능 차별화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집중한다.
- 아직 개발되지 않은 시장 공간을 창출하고 경쟁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드는 블루오션에서는 고객의 새로운 요구를 창조하고 이를 적극 수용하여 가치와 원가의 개념을 깨뜨리는 차별화 전략을 수행하게 된다.


* Two ways to create Blue Oceans

- One is to launch completely new industries, as eBay did with online auctions.
- It is more common for a blue ocean to be created from within a red ocean when a company expands the boundaries of an existing industry.

1914년 Tabulating Machiness을 단순화, 모듈화
Business Machine 산업 창출
1952년 IBM은 비즈니스 컴퓨터
Blue Ocean 창출
최초의 일체형 가정용 컴퓨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
  •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1. 저자 김위찬 교수《블루오션전략》의 저자 김위찬 교수는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INSEAD) 석좌 교수로 90년 대 중반 유럽 INSEAD로 오기 전까지 미국 미시건 대학에서 전략 & 국제경영학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유럽연합 (EU) 경제 정책 위원회 자문 및 싱가포르 정부 가치 혁신단 (VIAT) 명예 고문직을 맡고 있다. 그 외 북미와 유럽, 아시아의 다국적 기업 자문역도 하고 있다. 90년대 중반 창사이래 최악의 경영난에 봉착한 네델란드

  • [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전략학술적 공론을 뛰어 넘어선 실용적 지침서 ApplicationCaseStrategy Summary저자 소개-김위찬, 르네 마보안Intro김위찬: 유럽 경영대학원(INSEAD) 의 전략 및 국제 경영학 담당 석좌교수르네 마보안: 유럽경영대학원(INSEAD)의 전략 및 경영학 교수, 세계경제포럼 전문위원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50인”,” 하버드 리뷰 역사상 최고의 논문” 선정블루오션 창출과 포착을 위한 일관적이고 공통적인 패턴 “전략적 이동”을 발견ApplicationCaseStrategy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과 창출
  • 블루오션의 대략적인 뜻을 알았고 그렇게 두 달이 지나갔다. 그리고 많은 고민을 하지 않고 레포트 과제를 위한 도서로 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수(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첫 단행본 블루오션 전략을 선택하게 되었다. 저자 김위찬,르네 마보안 교수는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에 재직 중인 세계적인 석학들이다. 두 사람은 국제 경영학계에서 하버드대의 마이클 포터(경쟁전략론)와 런던비즈니스스쿨의 게리 하멜(핵심역량론) 등과

  •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 독서감상문
  • 경영학은 우리 주변에 있으며 삶을 경영학적 관점으로 바라본다면 매우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살 수 있을 것이라는 사실이다. (2) 내용 요약 이 책은 크게 세 가지 파트로 나뉘어진다. 파트별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PART 01 블루오션 전략 - PART 1에서는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의미를 언급하고 있다. 블루오션 이라는 단어는 최근들어 많이 사용되긴 했지만 그 의미는 그리 새로운 것이 아니다. 미 개척 시장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선두 기업은 그 자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 켄버스에 대하여 조사하시오0k
  • 블루오션의 전략 켄버스에 대하여 조사하시오0k우리는 흔히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에 대해서 말하고 있지만 그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아는 이는 드물다. 현재는 단순히 국가 내에서의 경쟁이 아닌 국가 간의 무한경쟁 즉 ‘레드오션’ 속의 경쟁이다. 경쟁이 없는 ‘블루오션’을 찾는 것이 우리의 성공 전략이다.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은 붉은(red)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즉 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