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관광경영, 컨벤션, CVB, 컨벤션뷰로] 컨벤션뷰로(CV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컨벤션뷰로(CVB)의 국내외 현황과 채용정보, 발전방향에 대하여
다룬 PPT 발표용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컨벤션뷰로에 대해여..

<본론>
한국의 컨벤션뷰로
해외의 컨벤션뷰로
경주 CVB
각 CVB별 채용기준

<결론>
CVB의 문제점
발전방향
결론
본문내용
정의

방문객과 컨벤션을 지역사회에 유치하기 위한 비영리기구
정부산하에 있지만, 대부분은 민간에서 운영 
정부 or 지자체 예산과 회비 및 숙박세 등으로 자금조달
개최지의 마케팅을 포함한 회의와 컨벤션을 포괄하는 활동
잠재개최시설부문에 관한 정부의 제공
관심있는 회의기획가와 협회간부 FAM Tour의 기획
단체와 지역사회 내의 많은 공급자들간의 섭외역 등 관련 활동을 조정


역사

1896년에 미국 디트로이트의 산업지도자들이 설립한 CVB는 대공황을
극복하고 비즈니스 유치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호구책

유럽 → 1894년 독일 라이프리찌에서 시작된 견본 전시회 이후 발전과
1․2차 세계대전의 영향으로 1960년대로부터 본격적인 설립이 시작 및 확장

아시아 → 1965년 일본이 국제관관진흥회내에 일본 컨벤션 뷰로를 설립
1970년대에 말레이시아, 싱가폴, 필리핀, 홍콩이 컨벤션 뷰로를 설립

우리나라 → 1979년 한국관광공사 내 국제회의부를 1999년 10월 조직 개편
해외진흥본부 산하에 컨벤션 뷰로를 관 주도형으로 설립하여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여가산업의 전망에 대해
  • 관광 확대, 새롭게 부상하는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의료관광, 컨벤션관광, 크루즈관광, 골프관광, 테마파크)의 전략적 육성 등의 추진계획과 민관간의 효율적인 파트너십 체계구축을 위해 정부주도의 관광 진흥체계를 민간중심체제로 전환, 기초 자치단체 및 마을단위의 풀뿌리 관광홍보협의체(CVB) CVB; Convention and Visitor’ s Bureau, 컨벤션 비지터스 뷰로구성, 관광진흥발전기금 배분 의사결정에 민간참여 확대 등을 포함하고 있다.또한 2008년부터 추진되

  • 이벤트학원론
  • 관광학, 경제학, 경영학, 지역개발학, 법학, 사회학경영학, 심리학, 사회학인류학, 심리학, 음악학, 미술학, 체육학, 연극영화학이벤트학의 연구동향연구논문의 발표지역 대부분이 미국과 캐나다여서 이 두 지역에서 발표된 것이 전체의 70%를 상회하고 있으며, 연구대상이 되고 있는 이벤트도 이 두 지역에서 개최된 것이 전체의 68%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벤트관련 논문의 연구영역으로는, 이벤트를 통해 국가, 지역사회 또는 기업이 어떤 경제적

  • [컨벤션산업론] CVB의 현황 및 문제점
  • 관광과 컨벤션 개최지 마케팅에 있어 중심축의 역할을 하고 있다. 컨벤션이 지역에 가져오는 직, 간접적 효과와 이익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면서 컨벤션을 개최하고 있는 많은 도시에서 컨벤션전담기구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국제적인 CVB협회라고 할 수 있는 IACVB에 회원으로 등록된 CVB의 수는 약 1,200개에 이르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는 한국관광공사 내에 있는 컨벤션뷰로와 2000년 3월 발족된 부산시내의 부산관광․컨벤션뷰로, 그리고 대전,

  • [국제회의] 한국과 일본의 컨벤션 산업
  • 뷰로 - 11 -(3) 컨벤션 정책과 관련한 일본의 관광 정책 - 13 -(4)지역 도시 현황 및 분석 - 14 -(5) 일본 컨벤션 산업의 문제점 - 22 -Ⅲ. 결론 - 23 -1.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 육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방안 - 23 -(1) 전략적 컨벤션 유치를 위한 마케팅지원 - 23 -(2) 유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가적 캠페인 실시 - 23 -(3) 국제 기구,지역 기구,학술 단체의 사무국 유치 - 24 -(4) 국제 기구 고위직 진출에 대한 지원 - 24 -(5) 교육 프로그램 개발 - 24 -(6) 컨벤션 뷰로(CVB)

  • [학사] [경영 관광경영...] 벡스코와 부산의 미래 전략 산업으로서의 발전 방안
  • 컨벤션 산업이 국가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기여도 및 파급효과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에 기인되었다고 판단된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컨벤션 유치 활성화에 따른 국가 및 지역단위에서의 컨벤션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측면적 연구는 매우 긴요한 일이며, 컨벤션산업 특성을 고려한 각론적인 연구의 축적이 필요하다. 더욱이 오늘날 관광의 경제화와 도시간 경쟁격하 속에서 새로운 국가와 도시경영의 한 방법으로 지금까지의 미봉책을 근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