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관광경영, 컨벤션, CVB, 컨벤션뷰로] 컨벤션뷰로(CV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컨벤션뷰로(CVB)의 국내외 현황과 채용정보, 발전방향에 대하여
다룬 PPT 발표용 자료입니다.
- 목차
-
<서론>
컨벤션뷰로에 대해여..
<본론>
한국의 컨벤션뷰로
해외의 컨벤션뷰로
경주 CVB
각 CVB별 채용기준
<결론>
CVB의 문제점
발전방향
결론
- 본문내용
-
정의
방문객과 컨벤션을 지역사회에 유치하기 위한 비영리기구
정부산하에 있지만, 대부분은 민간에서 운영
정부 or 지자체 예산과 회비 및 숙박세 등으로 자금조달
개최지의 마케팅을 포함한 회의와 컨벤션을 포괄하는 활동
잠재개최시설부문에 관한 정부의 제공
관심있는 회의기획가와 협회간부 FAM Tour의 기획
단체와 지역사회 내의 많은 공급자들간의 섭외역 등 관련 활동을 조정
역사
1896년에 미국 디트로이트의 산업지도자들이 설립한 CVB는 대공황을
극복하고 비즈니스 유치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호구책
유럽 → 1894년 독일 라이프리찌에서 시작된 견본 전시회 이후 발전과
1․2차 세계대전의 영향으로 1960년대로부터 본격적인 설립이 시작 및 확장
아시아 → 1965년 일본이 국제관관진흥회내에 일본 컨벤션 뷰로를 설립
1970년대에 말레이시아, 싱가폴, 필리핀, 홍콩이 컨벤션 뷰로를 설립
우리나라 → 1979년 한국관광공사 내 국제회의부를 1999년 10월 조직 개편
해외진흥본부 산하에 컨벤션 뷰로를 관 주도형으로 설립하여 운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