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play station3)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ONY 기업소개
2. Play Station3 제품소개 및 특성
3. Play Station3 기술적 측면
4. Play Station3 가격적 측면
5. Play Station3 광고 측면
- 본문내용
-
3. Sony의 고민 흔적
그러나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3 런칭 초기광고 같은 난해한 이미지의 광고가 저관여적인 소비자들에게는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소니는 게임기 시장에는 고관여적인 소비자인 마니아층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처음부터 타겟을 1차적인 main target으로 고관여적 소비자, 2차적인 sub target으로 저관여적 소비자로 나누어 광고 집행을 달리 계획했을 수도 있다. 그래서 초기 6개월을 main target인 고관여적 소비자층에서 우선적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런칭 광고로써 고관여적인 소비자들만이 이해할 수 있는 난해한 이미지의 광고를 집행하고, 고관여적 소비자들의 구매가 어느 정도 이루어진 6개월 후부터는 sub target인 저관여적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이해하기 쉬운 광고를 집행하여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는 계획이었다면 충분히 이해 가능한 전략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