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play station3)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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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ONY 기업소개
2. Play Station3 제품소개 및 특성
3. Play Station3 기술적 측면
4. Play Station3 가격적 측면
5. Play Station3 광고 측면
본문내용
3. Sony의 고민 흔적
그러나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3 런칭 초기광고 같은 난해한 이미지의 광고가 저관여적인 소비자들에게는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소니는 게임기 시장에는 고관여적인 소비자인 마니아층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처음부터 타겟을 1차적인 main target으로 고관여적 소비자, 2차적인 sub target으로 저관여적 소비자로 나누어 광고 집행을 달리 계획했을 수도 있다. 그래서 초기 6개월을 main target인 고관여적 소비자층에서 우선적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런칭 광고로써 고관여적인 소비자들만이 이해할 수 있는 난해한 이미지의 광고를 집행하고, 고관여적 소비자들의 구매가 어느 정도 이루어진 6개월 후부터는 sub target인 저관여적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이해하기 쉬운 광고를 집행하여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는 계획이었다면 충분히 이해 가능한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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