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현장다큐, 선생님, 감상문도덕과목, 문학과목, 인상깊었던, 수업, 레포트, 감상문 현장다큐 선생님 감상문도덕과목 문학과목 인상깊었던 수업 레포트, 수업방식, 도덕수업, 문학수업, 인상깊은 수업] 현장다큐 선생님 감상문(박만용 , 박영자 선생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정말 힘들게 작성한 레포트이며 A+ 점수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독특한 수업방식에 관한 레포트가 필요하시다던지, 혹은 인상깊었던 수업레포트가 필요하신분은 사가셔도 좋습니다 도움많이 되실겁니다.

순수한 저의 분석과 고찰로 작성한 것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목차
1. 골라먹는 미술수업 - 박만용 선생님
2. 수학은 또 하나의 일상 - 박영자 선생님
본문내용
부천의 부명 고등학교에 재직 중이신 박만용 선생님의 미술 수업은 단조로움이 없다. 그리고 똑같음이라는 단어가 필요하지 않다. 그 이유는 선생님 수업은 골라먹는 수업이기 때문이다. 이 미술수업은 창의성을 강조하여 학생들 개개인이 가장 좋아하는 과제로 평가를 받을 수 있게 한다. 학생들에게 선택권을 줌으로써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 결정하고, 좋아하는 것을 함으로써 수업의 집중과 적극적인 참여, 독창적인 생각을 이끌어낸다. 또한 딱딱한 의자에 앉는 수업 방식 보다는 유동적인 활동을 추구하여 모둠을 만들어 운동장에서 모래를 이용하여 입체 수업을 대신하고, 영상으로 미술가의 독창적인 그림세계를 만나고, 방학숙제로 모둠끼리 만나 의견을 주고 받고 이해하고 공감하며 영상을 제작한다. 또한, 선생님은 미술선생님 모임을 통하여 더 나은 수업을 위해 노력한다. 영상창작반 동아리를 이끌며, 학생들과의 교류도 유지하고, 미술수업시간에 접목시키기도 한다.
박만용 선생님의 영상을 보면서 고등학교 1학년 때 미술선생님이 계속 떠올랐다. 중․고등학교 시절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했다. 그래서 미술수업 시간이 되면, 무얼 그릴까? 하는 아이들의 기대감 보다는 두려움이 앞서게 되었다. 그런 내 사고방식을 뒤집은 수업이 있었는데, 고등학교 1학년 때 모둠별 인형극을 만드는 것이다. 종이인형을 만들어 동작 하나하나를 사진으로 옮겨서 연속재생을 하여 하나의 짧은 이야기로 인형극을 만든 적이 있었다. 나 혼자 하는 미술이 아닌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서 어떤 장면으로 할 것인지, 동작은 어떻게 바꿀 것인지에 의견을 나눈 과정이 1년 배운 미술
참고문헌
EBS 교육 다큐멘터리를 참고로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