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나의스승님을생각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보통 제 또래 친구들을 보면, 동성이든 이성이든 간에, 주로 학교다니는 즐거움을 친한 친구들을 만나고 그들과 함께 어울려 다니는 재미에서 찾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저 역시 마음 맞는 몇몇 친구들과 함께 공부도 하고 부대끼면서 복도도 뛰어다니고, 그런 점들이 학교 다니는 재미도 되고 힘도 되긴 했지만, 유별난 건지 저는 학교 선생님들과 대면하는 것도 졸린 새벽에 이것저것 챙겨서 학교가는 데에 큰 이유가 됐습니다.
복장이며 선생님들 뵙는 태도며 별 무리가 없었던 때문인지, 여러 선생님들께서도 사제관계의 엄격함을 떠나 편안하게 대해 주셨고, 여러모로 많이 챙겨주셨습니다.
이런 때문인지, 지금 돌이켜 스승님을 생각하는 시간을 따로 갖자니, 여러 선생님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가는데, 어려서 마냥 좋던 선생님과 성인이 된 지금 느끼는 선생님이 당시와는 다소 차이가 있는 분도 계십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울로 프레이리의 기꺼이 가르치려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고, 전체내용을 요약하고, 프레이리의 교사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교육이 우리 사회를 어떠한 형태로 발전시키고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있어 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작금의 현실을 둘러보면 우리의 교육 현장은, 우리의 학교는 나라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다음 세대들을 인격적이고 역량 있는 성숙한 시민으로 만들어 가는 장의 역할을 하고 있다기보다는 기성 세대인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물질만능적 사회에서 오로지 홀로 살아남기 위한 방법만을 가르치는, 그래서 인성도 없고, 인간미도

  • [교직과정]우수논술사례-나의 교사관
  • 스승님은 아직 맑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초등학교 아이들을 평생 가르치고 싶다고 초등하교를 지원하셨다. 나는 이처럼 교직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천직으로 여기며 지원 하신분을 스승으로 모시고 배웠기 때문에 나도 이길을 간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다. 나는 이길을 택한 것을 너무 잘했다고 하고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그리고 나도 내가 만났던 훌륭한 제2의 최선생님이 되어 보고자 한다. 참고자료《배워서 남주자》 (열린교육 해

  • [교육심리] 스타강사, 스타교사를 통한 효과적인 학습방안 연구
  • 교육학자들이 말하는 효율적인 교수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며, 설문조사를 통한 교사 및 강사와 학생이 생각하는 효과적인 수업의 공통점과 여러관점에서의 차이점을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학생과 교사의 눈으로 본 교육현장에 주목하여 교사와 강사의 장 ․ 단점을 확인 ․ 분석하여 상호간의 장 ․ 단점을 이해, 받아들여 우리 교육환경의 방향성을 제시해 볼 수 있을 것이다. 2. 우리 교육의 현실- 현재 교과과정에 적응하나 싶으면, 다시 체

  • 현대사회의 공교육에 대한 위기가 대두되고 있다 학교복지 부재의 현실과 무너지는 교권을 한두 가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떤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를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논의
  • 현대사회의 공교육에 대한 위기가 대두되고 있다. 학교복지 부재의 현실과 무너지는 교권을 한두 가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떤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를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논의1. 머릿말교육사회학에서 관심있는 분야가 한국교육의 현실이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을 보니 내가 생각해 왔던 문제와는 다른 것이었다. 교과서의 내용은 현재 당면한 우리 교육의 문제점을 집어 내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특히 1990년대의 문제와 현

  • 탈무드를 읽고 레포트
  • 나.’내 자신도 발견하지 못한 것들을 그 선생님은 많이 발견해주시고 자신감을 주셨다. 소극적이고 의기소침 해 있던 나에게 활발하고 웃을 수 있는 힘을 주신 분이셨다. 내가 교사가 되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며 한 가지 더 다짐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바로 나의 스승님께서 나에게 해주셨던 것처럼 칭찬으로 학생들의 다른 면모를 바라봐주고 싶다. 학생 스스로 발견하지 못했던 점을 발견해줌으로써 그 학생의 성격, 생각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