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21세긱 고객만족경영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플러스 꼭 맞으세요~!
목차
Ⅰ. 들어가며
1.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
2. 기술중심 경영의 운명
3. 기술중심 경영의 함정
4. 고객중심 기업 실례
Ⅱ. 고객중심 기업이란 ?
Ⅲ. 고객가치 발견을 위한 경영포인트
1. 시각과 관점 전환
2. 숨겨진 가치 탐색
3. 고객 참여형 가치 파악
4. 아이디어 수혈
Ⅳ. 고객가치 전달을 위한 경영시스템
1. 생산적인 고객 개념
2. 고객 데이터에 기반한 판매
3. 고객가치 경영 성과평가
Ⅴ. 마치며
본문내용
과거에는 시장 상황이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했기 때문에 기업은 고객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었다. 그러나 21C로 달려가는 현재는 ‘불확실성’ 과 ‘무한경쟁’으로 특징 지워지는 시대이다. 그래서 점차 국경의 의미도 퇴색해가고 있고 전세계 소비자의 기호와 욕구도 예측하기 어렵게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또한 WTO체제 출범으로 개방화, 국제화는 가속되어 기업은 이러한 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더욱 필요하게 되었다.이러한 시대에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이 어떻게 하면 상품의 수요자인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경쟁력을 확보하느냐에 달려있다.
참고문헌
박명광·이정용·황신모·장동학, 경제학개론, 1998
안태식, 회사법 해설, 청림, 2000
여운승, 기업이론, 석정, 1998
유동운, 경제진화론, 선학사, 2000
유동운, 신제도주의 경제학, 선학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특강4A)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효과를 예측해 보시오0k
  • 21세기는 상생의 시대로 고객과 주인이 서로 같이 더불어 살아간다. 고객이 필요한 물건과 요구사항을 잘 배려하고 들어준다면 고객은 그 주인이 마음 들어 한 번 더 찾게 되고 이는 매출증가와 수입증가로 이어질 것이다. 경영학의 마케팅 이론에서는 `고객`과 `손님`을 구분한다. 고객은 한번 물건을 사간 사람이 다시 매장을 찾는 사람을 의미한다. 반면 손님은 구매 경험 없이 매장을 한 번 찾아온 사람을 뜻한다. 고객이 매장을 다시 찾는 이유는 특정

  • 시그마와 품질보증시스템
  • 경영시스템 심사지침으로 제정 * 자동차 산업의 ISO/TS 16949* 소프트웨어 분야의 ISO15504* 정보보안 분야의 ISO 17799(BS 7799)* 정보통신산업의 TL9000 ISO 9000 시리즈의 개정은 다른 국제규격에도 영향을 주었다. -ISO9001 : 품질보증규격을 국제적으로 통일하여 국제통상을 원활히 하기 위한 공급자와 구매자 사이의 품질경영과 품질보증에 관한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규격 ISO 9000 :* 품질 경영 및 품질보증 규격의 선택 및 사용의 지침에 대하여

  • [국제경영학] 국제생산관리
  • 경영관리 측면 신속, 정확한 분석 자료의 생산으로 의사결정 용이 하게 된다.Ⅲ. 결론지금까지 우리는 국제 생산관리의 의의, 해외공장의 입지선정, 국제기업의 분업생산, 글로벌 소싱의 의의, 국제 기업의 로지스틱스를 살펴보면서 국제 생산관리에 관한 여러 면모를 알 수 있었다. 더불어 현재 시행하고 있는 기업들의 사례를 들어보면서 현 시장에서 국제 생산관리가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었다.본론에서 서술한 바와 같이 생산 관리

  • 준오헤어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한다.4) Value 준오헤어의 Value 준오헤어의 Value준오헤어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궁극적인 가치를 고객을 자기 애인같이 생각하는 마음과 친절이 배여 나오는 서비스로 보았다. 지금은 고객만족(CS)경영이라는 개념이 미용업에도 도입되어 고객의 욕구나 요구를 어떻게 만족시킬 것인가에 경영의 초점이 맞추어지고 있지만 미용업계에 경영학적인 도입이 이루어지기 전인 준오헤어 초기부터 이미 고객에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경영학특강(공통)(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경영학특강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공통형과제명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보고서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우수기업의 공유가치2. 이해관계자중심의 공유가치가 중요한 이유Ⅲ. 결론참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