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이랜드의 중국진출과 성공사례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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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이랜드가 세계 최고의 시장인 중국에 진출하였다. 이에 따라 어떻게 진출하였고 어떠한 강점이 있는지 어떤 장애가 있었는지 분석하고 발전방향을 살펴본다.
기업사례로 적절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이랜드 소개 및 선정동기
중국시장 진출
SWOT 분석
STP전략
중국 시장 성공요인
-4P중심
성과 및 향후 과제
본문내용
국내시장에서 '중저가 브랜드'로 '원가우위'전략과 달리 상대적으로 소득수준이 떨어지는 중국시장에서는 ”고급브랜드”로 “차별화전략”을 구사 함으로써 성공적인 중국 진출 모델 사례로 평가 받음
국내시장
중저가 브랜드
원가우위 전략
E-LAND 소개
1980년 출범
이대에 ‘잉글랜드오픈
‘브렌따노’
‘언더우드’런칭
업계최초프랜차이즈
도입
법인전환
라인익스텐션통한합
브랜드 다각화
해외생산확대
유통,건설,식음료사업 다각화
1994년 2001아울렛출범
피자몰 외식사업진출
1996년 설악싱탄호텔출범
IMF시련
계열사통합
구조조정등 비수입사업정리
1998년해외자본
3,200만달러유치
1999년 아리랑 구조조정
기금에서333억원투자
세계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의,식,주,휴,미의 그룹
포트폴리오 완성
공격적인M&A, 유통사업강화
데코,네티선닷컴 등 M&A로
26개브랜드추가전개
뉴코아,해태유통,한국까르프인수해
대형유통사로 성장
새로운경영기법도입
BSC운영 등 지식경영,
선택과 집중을 바탕으로 재도약
2001년 전브랜드 흑자
신규사업재개
1
출범태동기
1980~1986
성장기
1987~1993]
성숙기
1994~1996
재편기
1997~1999
재편기
2000~2002
재도약기
2003-2006
2007~
1
E-LAND 소개
유통 부분
건설레저부분
패션 부분
해외 진출국
2
중국시장
진출
2
중국시장 진출
중국 시장의 입지구축,
상해의련의 성장
1994년 중국
생산기지 건립,
시장 개척
1992년상해지사설립
OEM방식으로
생산 시작
국내시장성장의 한계
->중국시장개척,
진입 발판
이랜드의 가격 경쟁력
하락->중국을 생산거점
으로 삼아 비용절감 통한
(저렴한 노동력과 자원
이용 )이윤 극대화 추구
중국시장 입지구축,
의류 뿐 아니라
가구, 유통업 진출로
중국 시장 확대 계획
3
SWOT 분석
3
SWOT 분석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 선호
-세계 최대의 의류 소비국
: 소매총액 중 의류 소비액이 약 10% 차지
-정부의 출산정책 : ‘소황제시대’
-중국의 WTO가입
- 국제적으로 낮은 인지도
- 지나친 브랜드 다각화
고급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유통경로의 차별화
철저한 현지화 전략
이미테이션의 극성
지역별 문화와 소비취향이 다름
세계 유명업체들의 중국진출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3
SWOT 분석
E-Land
경쟁적 환경
일본, 홍콩,
대만의
브랜드
참고문헌
-이랜드 홈페이지 www.eland.co.kr
-이랜드 중국 홈페이지 cn.eland.com
-삼성 패션 연구소
-섬유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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