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 UNIQLO(유니클로) 성공전략] SPA브랜드 UNIQLO(유니클로)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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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 개요 주요 특징 전략경영브랜드 포지셔닝매출실적상품전략운영전략성장HISTORY전략 패러다임 – SPA브랜드마케팅전략성공전략가격전략강점 VS 약점일본내 경쟁사 - 시마무로
본문내용
업 체 명 FAST RETAILING CO.,LTD   제조 소매업(SPA)
업 태 전문점 업 종 Speciality store retailer of
국 적 일본   Private label Apparel
설 립 1963년 5월 1일 점 포 수 516
상 장 1994년 7월 14일 직 원 수 1,665명
경 영 진 가.사장인 야나이다다시(柳井正) 27%를 포함, 야나이家가 45%이상의 지분을 소유.
나.同氏의 오너 경영체제를 유지하고 있음.  
다.30대의 젊은 경영진을 대거 기용하면서 기업체질 개선에 성공을 거둠


가.일본 최초로 SPA방식의 업태를 도입하여 급성장 함
나.전문점 진출 15년만에 의류전문점 업계 선두기업으로 성장
다.저가를 컨셉으로 하는 캐쥬얼 의류만으로 매출 2000억엔을 돌파하였으며
매출총이율이 49%, 영업이익, 경상이익율이 25%를 상회하는 일본 최고의
수익 기업으로 성장
라.높은 수익성에 따른 주가상승으로 시가총액에서 대형 유통업체들을 제치고
세븐일레븐과 이토요카堂, 이온그룹, 마루이백화점에 이어 5위에 오름
다.영업이익에서 세계소매업체 40위의 실적을 올렸으며 ROE는 세계 유통업
4위에 오름

단일 브랜드 UNIQLO로 market segmentation 전략 시행
저가, 캐쥬얼 의류 시장으로 특화
제품 아이템수를 제한함으로써 SPA 업체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스피디한 제품전개와
단품관리에 적합한 구조를 만듬
명품과 저가로 양분된 일본시장에서 압도적인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캐쥬얼 SPA시장을
선점. 뛰어난 가격경쟁력과 高품질로 단시일에 캐쥬얼 의류시장 잠입에 성공하였음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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